☆ 8개월만의 컴백 걸스데이의 미니앨범 EverydayⅡ
5인조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가 8개월 만에 ‘반짝반짝’, ‘한번만 안아줘’에 이은 히트곡 사냥에 나선다. 긴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걸스데이는 타이틀곡 ‘OH! MY GOD'을 포함해 신곡 ‘둘이서’, ‘텔레파시’ 총 3곡과 기존곡 ‘너 한눈 팔지마’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EverydayⅡ의 콘셉트는 큐티+발랄+섹시로 걸스데이의 대명사였던 귀엽고 깜찍함에 성숙미를 가미해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 타이틀곡 ‘OH! MY GOD'?
타이틀곡 ‘OH! MY GOD'은 시크릿의 ‘별빛달빛’의 히트곡 작곡가 강지원&김기범 콤비의 합작곡. 이 곡은 중독성강한 후렴 멜로디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셔플 느낌이 가미되어 흥겨움을 극대화시킨 댄스곡. 적극적이지 못하고 센스 없는 남자친구를 나무라는 귀여운 가사가 매력적이다.
☆ 걸스데이 맏언니 소진 작사·작곡 ‘텔레파시’ 수록
이번 앨범을 통해 관심있게 지켜볼 부분은 이상형을 발견한 소녀가 텔레파시로 그를 유혹하면서 두근대는 마음을 표현한곡 ‘텔레파시’는 걸스데이 맏언니 소진이 작사/작곡한 곡이라는 점이다. 평소에도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던 소진의 첫 작품 ‘텔레파시’에 귀를 기울여 볼만하다.
☆ 걸스데이와 5번째 호흡을 맞춘 권순욱 감독
걸스데이의 타이틀곡 ‘OH! MY GOD’ 뮤직비디오는 보아의 친오빠 권순욱 감독이 연출한 것으로 걸스데이와 5번째 작업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과거 유명한 클럽인 Moon Night를 배경으로 5멤버(비보이 민아, 복고 유라, 꽈당 혜리, 클럼핑 지해, 섹시 소진 등)들의 댄스 배틀이 메인 콘셉트로 과거의 복고, 디스코 스타일과 현재 유행중인 셔플댄스를 시각적으로 결합해 춤의 시대적,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했다.
☆ 걸스데이의 스타일
올봄 트렌드인 비비디컬러로 5명 멤버의 유니크한 매력을 표출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스포츠룩을 요즘 트렌디한룩과 적절히 배합하여 걸스데이만의 개성적인 귀여움을 표현하려 했다. 특히 몸에 피티한 패턴을 사용함으로써 큐티+발랄한 이미지와 더불어 이제는 조금씩 숙녀로 성장하는 걸스데이의 성숙미를 표현하려 힘썼다.
<곡 소개>
둘이서 작곡-노는어린이&황금두현 작사-노는어린이&황금두현 편곡-노는어린이&황금두현
‘둘이서”는 작곡가 김두현(황금두현) 김원현(노는어린이) 두 콤비의 작품으로서 EP와 기타의 따듯한 음색과 스트링의 웅장한 선율이 더해져 다이나믹 하면서 풍성한 사운드롤을 들려준다. 또한 걸스데이의 5멤버들의 음색을 또렷하게 두각 시키 멤버들의 보컬적인 개성을 이끌어 낸 곡으로 마치 꿈을 꾸듯 찾아온 사랑이 너무 좋아서 부끄러워하며 조심스럽게 시작하려는 소녀의 순수하고 이쁜 사랑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이틀 OH! MY GOD 작곡-강지원&김기범 / 작사-강지원&김기범 편곡-강지원
걸스데이 ‘오마이갓’은 중독성강한 후렴 멜로디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셔플 느낌이 가미된 댄스 곡으로 적극적이지 못하고 센스 없는 남자친구를 애교스럽게 나무라는 귀여운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너 한눈 팔지마 작곡-남기상 작사-남기상&강전명 편곡-남기상
강한 락비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멜로디가 시원함을 더해준다. 남자친구의 곁눈질을 귀여운 가사로 다소 거칠지만 걸스데이의 목소리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화음이 돋보이며 간주의 몽환적인 지해의 하모니랩도 들어가 재미를 더한다.
텔레파시 작곡-소진 작사-소진 편곡-최태준
걸스데이 맏언니 소진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이상형을 발견한 소녀가 텔레파시로 그를 유혹하면서 두근대는 맘을 표현한곡이다. 텔레파시는 마치 게임처럼 재미와 신선한 리듬으로 시작해 마지막까지 상큼하며 통통 튀는 리듬과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