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인간의 감성을 위로하는 밴드,
휴먼레이스(BAND HUMAN RACE) 첫번째 디지털 싱글 발매
밴드 휴먼레이스는 일본 음반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주목 받았던 에시드 팝 밴드 “Be My Guest" 출신 드러머 ‘장재송’과, ”Ann, Weeper, JADE"등의 밴드 출신 베이시스트 ‘최민수’ 그리고 이 걸출한 멤버들을 아무 이력 없이 단지 목소리 하나로 매혹시킨 보컬 ‘윤성기’로 이루어져 있다.
휴먼레이스의 결성은 2011년 초 보컬 윤성기의 보이스에 반한 드럼 장재송이 함께 만들고 이후 베이시스트 최민수가 들어오면서 밴드가 결성되었고 현재는 이미 음악과 실력으로 센스 있는 팀으로 정평 나있는 'Every Single Day' 의 기타리스트 정재우가 객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휴먼레이스는 모든 사람들이 간직한 크고 작은 아픔들을 시간과 장소와 상관 없이 사람들에게 음악으로 위로하고, 때로는 위트 있게 다가가 아픔을 견뎌내 얻은 자극 속에서 감동을 줄 수 있게 하자는 데 그 모토를 두고 결성하였다.
이번에 결성한지 1년 만에 휴먼레이스가 첫 번째 디지털 싱글 ‘breath’을 발매하였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많은 음악 관계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5월 발매될 첫번째 EP 앨범의 전초 앨범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 타이틀인 ‘숨’은 힘있는 드럼과 베이스에 감성적인 기타라인과 멜로디로 인간의 희로애락을 음악에 담으려 는 휴먼레이스의 음악을 가장 잘 표현한 곡으로 휴먼레이스가 앞으로 보여주려는 음악을 더 기대하게 만든다. 밴드 ‘휴먼레이스’는 디지털 싱글 발매 후 4월 21일 서울 뮤직 라이브 페스타에 출연을 시작으로 활발한 클럽활동과 나아가 방송활동까지 계획되어 있을 정도로 음악 적으로 그 실력을 이미 인증 받고 있어 그들의 행보가 주목 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