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분방 사운드, 'Vintage Man'으로 돌아온 김지수의 두 번째 미니앨범
-가진 것 없어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춘을 노래. 김지수 두 번째 미니앨범 'Vintage Man'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 김지수 두 번째 미니앨범 5/30 공개
가수 김지수가 2012년 5월, 두 번째 미니앨범 'Vintage Man'으로 돌아왔다.
김지수는 데뷔 이래 음반활동은 물론 드라마, 예능까지 거침없이 활보하며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였다. 김지수는 데뷔 이후 꾸준히 작사·작곡에 도전해왔고,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1년 만에 자작곡 앨범에 결실을 맺었다. 두 번째 미니앨범에서는 전곡 작사·작곡은 물론 편곡, 커버 제작까지- 앨범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스스로 해내며 만능엔터테이너에서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동안의 앨범에서는 거침없는 김지수를 깔끔하게 정제시켜 앨범에 담았다면, 이번 앨범은 본래의 자유분방한 모습, 김지수의 청춘 그대로를 담으려 노력했다.
김지수는 '돈이 없는 게 아니라 Vintage'라고 말한다. 요즘 많은 청년들이 가지는 심도 깊은 고민을 김지수는 Vintage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스스로를 싸구려라 칭하며 거침없이 세상에 자신을 내던지는, 시대의 변화 한 가운데 서서 종횡무진 자신의 청춘을 소비하는 김지수의 Vintage 마인드에 귀를 기울여 보자.
1. 필요
- 휴식이 필요할 때, 일에 치여 뒤돌아볼 여유가 없었을 때 만들어진 노래. 곡 분위기는 달콤하지만 약간 힘없고 맥 빠져 보이는 보컬로 상반되는 사운드를 표현했다.
2. Vintage Man
: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아무것도 없었을 때의 자신으로 돌아가서 만든 노래. '없어 봐야 있음에 감사하지'로 시작하는 이 노래는 가진 것 없음을 자유로운 빈티지로 표현했다. 동전소리, 카우벨 소리 등으로 노래의 재미를 더해줬다.
3. 고백
: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하기 전, 하는 과정, 하고 난 후의 심리를 표현한 노래로 이번 앨범에서 가장 소프트한 사운드를 보여주고 있다.
4. 어린 아저씨
: 슈퍼스타K2 시절 작사 미션에서 선보였던 곡으로 노안의 슬픔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그 동안 라이브 공연을 통해 간간히 보여줬으며, 이번 앨범에서는 보사노바풍으로 편곡하여 새롭게 공개한다. 슈퍼스타K2 시절부터 사랑해준 팬들을 위한 선물.
5. 로맨틱 스토커
: 김지수만의 따뜻한 어쿠스틱 사운드를 엿볼 수 있는 곡으로 스토커를 이해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짝사랑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노래했다. 본인의 경험담인지도.
6. 해바라기
: 드림하이2를 통해 공개된 곡으로 사랑을 해바라기에 빗대어 표현한 곡. 기타와 피아노, 베이스, 첼로 구성으로 조용히 읊으며 시작되어 극대화된 슬픔으로 마무리하는 표현이 인상적인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