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이스 오브 코리아’의 준결승진출자
미공개곡‘더 비하인드(The Behind)’
‘오직 목소리로 승부하라’는 슬로건 아래 매회 열띤 경쟁을 펼치며 아마추어답지 않은 기량을 선보였던 ‘더 보이스 오브 코리아’의 안타깝게 결승전에 오르지 못한 4명의 신곡이 드디어 공개된다.
이 4곡 역시, 사실은 결승에서 펼쳐질 미션을 위해 작업한 오리지널 곡이다.
해외 유명 작곡가들이 그녀들을 위해 작곡하여, 코치들의 조언 아래에 각자의 경험을 소재로 한 가사를 붙여 완성시켰다.
폭발적인 고음으로 화제였던 정나현이 부른 Thankful은 흥겨운 셔플 리듬을 바탕으로, 브라스에 화려한 라인이 돋보이는 베이스, 건반 등이 더해져 곡의 시작부터 끝까지 기분 좋은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미녀 올턴녀’ 이소정이 부른 ‘No More’은 그녀의 목소리톤에 어울리는 펑키한 사운드로 엣지 있는 보컬과 반복되는 후크가 중독성 있는 흥겨운 곡이다.
‘감성디바’ 하예나가 부른 ‘그날까지’는 팝발라드 성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발라드 곡으로, 탄탄한 드럼, 베이스 그리고 락적인 느낌의 기타를 통한 화려한 사운드로 마치 전설의 그룹 토토와 같은 밴드사운드를 연상시키는 곡이다.
‘섹시보이스’ 강미진이 부른 ‘아름답게’ 는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의 피아노 라인을 주축으로 브리티쉬팝 특유의 웅장함이 강함과 여림을 동시에 표현했다. 절제된 듯 한 각 악기들이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 가슴을 울리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곡이다.
준결승 이후 그녀들의 목소리를, 그녀들만의 노래를 애타게 기다리던 다수의 팬들에게, 이 4곡은 큰 선물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