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미로움을 노래하던“이승조” 그가 애절함으로 1년의 침묵을 깨고 돌아왔다.
2006년 데뷔 이래 3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였고, RNP, Beatnist 등의 랩 발라드 아티스트들의 앨범에도 피쳐링으로 참여하였던 “이승조”의 4번째 싱글 앨범.
이번 앨범의 타이틀인 “안녕 내 사랑”은 “이승조”하면 강하게 자리 잡혀 있던 감미로움보다 들으면 눈물이 흐를 것 같은 애절한 멜로디에 호소력 짙은 선곡으로 메이져 발라드에서 마이너 발라드로의 변신을 시도 하였다.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그의 절친 “천지환”의 가사와 곡으로 남자가 말하는 이별의 마음과 떠나보내야 하는 슬픈 애틋함을 시적 가사로 표현하였으며 애절한 멜로디의 피아노 라인과 곡의 클라이막스 부분에 흐르는 오케스트라 선율이 곡의 완성도를 더 하였다. “이승조” 그가 전하는 애절함이 담긴 정통 마이너 발라드 음악은 듣는 이로 하여금 눈물샘을 자극 할 것이다.
두 번째 트랙에 자리한 “사랑의 향기(With.팅팅)”.
이 곡은 지난 My Nocturne 시리즈에 수록 되었던 “그대가 있는 곳(Feat.서령)”의 Part II. 그 무형의 부제를 갖고 있으며 장르 또한 같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사랑에 대한 설레임을 푸르고 화창한 날씨에 비유하여 만들었다. 이승조와 함께 한 여성보컬은 이미 여러 가수들의 앨범에 Feat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보이스를 알리기도 한 실력파 보컬 “팅팅”으로 이번 곡을 통하여 “이승조”와의 호흡을 자랑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