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바컬쳐의 서브컬쳐, 21세기형 신개념 아이돌 리듬파워 오버그라운드 본격등장.
고교동창 지구인, 행주, 보이비 세 멤버로 구성된 리듬파워는 지난 5월 앨범 발매 전 선공개곡 ‘리듬파워’를 통해 오버그라운드 신고식을 치른 바 있다.
독특한 캐릭터와 개성 넘치는 스타일의 음악과 무대를 통해 각종 온라인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대중들에게 생소하지만 신선한 모습으로 다가간 리듬파워가 이들의 개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미니앨범 <누구 하나 빠짐없이 잘생겼다 리듬파워>를 선보이며 본격 등장한다.
기존 다이나믹듀오, 슈프림팀, 프라이머리 등 아메바컬쳐 소속가수들이 보여주었던 것과는 다른 스타일의 음악과 새로운 형식의 접근방식 등 지금껏 아메바컬쳐에서 선보인 적 없는 이례적인 그들만의 프로모션을 추구하는 리듬파워는 앨범 홍보 및 프로모션에 있어서 본인들이 직접 나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아메바컬쳐 레이블 내에서 그들만의 독립 레이블을 지향하고 있다.
아메바컬쳐의 서브컬쳐로 자리잡은 리듬파워는 이들만의 넘치는 에너지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대중들과 직접 호흡할 방법들을 끊임없이 찾아가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오버그라운드에서 첫 앨범인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서 리듬파워가 지향하는 다양한 음악들 중 리듬파워만의 감성으로 재해석되고 재 탄생된 레트로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앨범 <누구 하나 빠짐없이 잘생겼다 리듬파워>는 타이틀곡 ‘사나이’를 비롯하여 리듬파워만이 가진 특유의 개성과 긍정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곡들로 구성하였다.
1. 리듬파워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으로 선택하기도 했던 리듬파워의 ‘리듬파워’는 언더그라운드 ‘방사능’ 활동 시절 이들을 주목받게 해주었던 곡이자, 현재 소속사인 아메바컬쳐와 리듬파워를 만나게 해주었던 행운의 곡이기도 하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온 국민이 신나게 춤추고 즐길 수 있는 댄스곡 ‘리듬파워’
2. 사나이 전주
사나이의 애환을 담은 본격 고독테마송
3. 사나이
미니앨범 <누구 하나 빠짐없이 잘생겼다 리듬파워> 타이틀곡인 ‘사나이’는 리듬파워가 갖고 있는 에너지를 모두 모아 담아낸 곡.
기승전결이 확실한 곡의 구조와 더불어 응원가를 연상시키는 후렴구가 특징인 이 곡은 듣는 모든 이를 사나이로 만들고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소시민의 애환을 대변한다.
4. 긍정리듬
제목부터 긍정적인 에너지가 물씬 풍기는 ‘긍정리듬’은 1번 트랙 ‘리듬파워’의 연장선상에 있는 곡으로 리듬파워의 가장 큰 매력인 무한 긍정에너지를 신나는 복고풍 리듬에 담아냈다.
‘청춘만세’라는 가사 그대로 곡 전반에서 꿈을 갖고 이뤄내고자 노력하는 수많은 청춘들을 응원하는 곡이다.
5. 나이스
리듬파워 특유의 재기발랄함을 담아낸 곡으로 랩의 큰 재미 중 하나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 말 그대로 다양한 ‘나이스’한 상황들을 재치있게 풀어냈다. 리듬파워만이 보여줄 수 있는 위트 넘치는 곡의 흐름과 호흡, 그리고 연기력을 엿볼 수 있는 곡.
6. 허니
리듬파워 스타일의 사랑노래인 ‘허니’
리듬파워와 ASSBRASS가 구현하고자 하는 레트로풍 사운드의 정점에 있는 곡으로 단순한 레트로의 ‘재현’이 아닌 리듬파워만의 개성을 십분 발휘한 색다른 해석이 매력적인 곡이다.
7. 마이마이
이제는 추억 속 이름이 되어버린 뮤직 플레이어 ‘마이마이’에게 바치는 리듬파워의 헌정곡.
이번 미니앨범을 정리하는 곡이자 설명할 수 있는 곡으로, 리듬파워만이 가진 순수하고도 열정적인 진정성이 담겨있다. 동시대를 지나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공감하고 감상에 젖을 수 있게 하는 곡.
8. 사나이 반주
사나이의 애환과 고독을 한층 더 섬세하게 느낄 수 있는 사나이 반주 트랙.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