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태어나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성장한 보컬로이드 가수 하츠네 미쿠의 싱글, 「ミルクココア(밀크 코코아)」
하츠네 미쿠(初音ミク, Hatsune Miku)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에서 야마하의 보컬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보컬로이드2를 기반으로 제작 출시한 보컬 음원 소프트웨어에 등장하는 소녀 캐릭터이다. 어느덧 일본의 독특한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의 하나로 자리잡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수많은 매니아 층을 형성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7년에 데뷔한 이래 '하츠네미쿠'는 인터넷을 통해 음악 부문뿐만 아니라 삽화, 비디오, CG, 코스프레(cosplay), 라이브 공연, 춤 등의 장르에서 폭발적인 N세대 창조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하츠네미쿠'는 이제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았고, 세계 곳곳에서 '하츠네미쿠'를 주제로 한 콘텐츠가 등장하고 있으며, 유튜브 등의 소셜 플랫폼을 통해 전파되고 있다. 무엇보다 '하츠네미쿠'는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로서,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등 세계적인 가수들과 함께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글로벌 캠페인 멤버로도 활약하는 등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번 싱글은 에메랄드 빛 양 갈래의 머리와 깜찍한 표정만큼이나 귀엽고 발랄한 하츠네 미쿠의 사이버틱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경쾌한 미디움 댄스곡으로, 하츠네 미쿠만의 매력을 충분히 느껴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