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쯔 아날로그 (Herz Analog)
그땐 왜 몰랐었는지
Herz Analog with Epitone Project
파스텔 뮤직에서 오랜 준비기간 끝에 선보이는 작곡가 겸 싱어송라이터, Herz Analog (헤르쯔 아날로그)
데뷔 앨범 발표에 앞서 선 공개 되는 에피톤 프로젝트와의 감성 콜라보레이션, ‘그땐 왜 몰랐었는지’
Herz Analog EP <Prelude> 2012. 07.31 COMING SOON!
『누군가의 생각 혹은 마음을 노래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의 가사와 멜로디를 듣고, 서로 오랜 시간 이야기를 하고 노래를 부르며. 보컬 부스 안에서 몇 번이고 울컥하는 마음을 붙잡으며 녹음했던 것이 아직도 기억에 선합니다.
저는 <그 땐 왜 몰랐었는지>라는,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곡의 보컬로 참여하여 노래를 불렀습니다.
각자의 마음과 정서 그리고 소중한 기억과 이야기들을 품에 안고, 마침내 넓고 푸른 바다 위에 새로운 배 한 척이 떴습니다. 앞으로 공개될 여러 이야기들은 어쩌면 화려하게, 또 어쩌면 세상 가장 나지막한 목소리로 이야기를 건네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끝의 출항은, 오래도록 향유하고 싶은 음악으로 태어났습니다. Herz Analog, 이제 그가 전하는 새로운 항해를 들어보셨으면.
- Epitone Project 』
작년 5월, ‘Follow you, Follow me’라는 타이틀로 발매된 ‘사랑’에 대한 파스텔뮤직의 컴필레이션 앨범 <사랑의 단상 - chapter 3>은 파스텔뮤직 소속의 신예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신선함을 더했다. ‘봄’이라는 찬란한 계절의 한 가운데에서 사랑을 노래한 12개의 트랙 중, 가슴을 저미게 하는 피아노 선율과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이별을 걸으며’ 라는 곡으로 세상에 이름을 알린 헤르쯔 아날로그 (Herz Analog)
그런 그의 음악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전주곡들이 곧 발표된다. 그 전에 먼저 선 공개 되는 곡은 같은 소속사 선배이자, 음악 동료인 ‘에피톤 프로젝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그땐 왜 몰랐었는지’. 표현에 서툴러 사랑을 놓친 한 남자의 쓸쓸함을 기타 하나를 이용하여 표현한 미니멀한 음악으로 감성이 묻어 나오는 차세정의 보컬이 함께 해 아련하고 긴 여운을 남긴다.
곧 공개되는 EP에는 하나의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8개의 음악들이 포진되어 있다. 기대감을 안고, 이제 시작하는 Herz Analog의 음악여행에 함께 해 보자. 아마 우리가 한동안 잊고 있었던 설렘과 부드러운 감촉이 음악 안에 살며시 녹아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