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그루브로 무대를 뜨겁게 달구는 한국최고의 브라스밴드 “커먼그라운드(Common Ground)”,
2012 여름페스티벌을 위한 판타스틱 훵- 사운드, [FunKastik James] 발매!
신스-록을 씬을 평정한 Glen Check(글렌체크)의 리믹스버전 ' FunKastik James (Glen Check Remix) ' 함께 수록
전례 없던 대규모 편성으로 화려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훵크-소울 밴드 ‘커먼그라운드’가 3년 만에 더욱 훵키한 리듬과 화려한 사운드로 돌아왔다. 2012년 자우림, 김범수, 페퍼톤즈 등 여러 거물급 뮤지션들의 음반, 공연의 세션으로 참여함은 물론 내로라하는 국내 페스티벌에 연이어 출연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운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들이 올 하반기 정규EP앨범 발매를 앞두고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FunKastik James’을 선공개 한다. 특히 이번 싱글앨범에는 ‘Glen Check (글렌체크)’의 리믹스 버전도 함께 수록되어 원곡과 비교해 듣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앨범 타이틀과 동명의 수록곡인 ‘FunKastik James’은 다함께 그루브를 놓지말고 춤추며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으로, 곡에 등장하는 ‘Mr. funky Brown’은 바로 Soul과 Funk 음악의 대부 “James Brown”을 지칭한다. 커먼그라운드 멤버들은 "FunKastik James" 곡을 통해 James Brown에게서 받은 음악적 영향에 대한 경의를 표함과 동시에 커먼그라운드가 가진 funk를 느껴보라는 메시지를 곡에 담아냈다.
커먼그라운드는 이번 싱글앨범을 준비하면서 오랜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니만큼 특유 재치와 흥겨움을 조금이라도 더 앨범에 녹여낼 수 있도록 ‘아날로그 녹음방식’을 채택했다. 드럼, 베이스, 기타, 오르간 등 모든 악기를 정교하게 세팅한 후, 모든 맴버다 다같이 동시에 녹음을 시작하는 One-take 방식으로 진행 하였는데, 단 한번에 완벽히 녹음을 끝냈다는 후문이 전해지면서 역시 그들의 수준 높은 연주실력을 여실히 드러냈다.
두번째 트랙 “FunKastik James (Glen Check Remix)”은 신스-록 씬에 파란을 몰고 온 일렉트로닉 듀오 ‘Glen Check (글렌체크)’의 리믹스 버전으로, 원곡을 완벽히 해체 후 멜로디를 살리고 새로운 비트와 악기들을 접목해 ‘Glen Check (글렌체크)’ 특유의 음악적 센스까지 담긴 곡으로 재 탄생하였다.
커먼그라운드는 올해 9월 정규 EP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라이브, 페스티벌, 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가질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