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레이저 헤드, 트윈 픽스, 멀홀란드 드라이브 등
컬트무비의 거장 데이빗 린치 (David Lynch)!
뉴욕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락 밴드 Yeah Yeah Yeahs의
리드 보컬이자 한국계 혼혈인 부산 출신 Karen O와 David Lynch의 콜라보레이션 리믹스작!
David Lynch (데이빗 린치)는 사실 영화를 좋아하는 이에겐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컬트무비의 거장감독으로 1977년 영화 [이레이저 헤드]로 컬트무비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수년간 미국에서 인기있는 컬트영화로서 장기상영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1980년도 작 [엘리펀트 맨]이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 올라 주류감독의 반열에 오른 계기가 되었으며, 영화 [블루 벨벳], TV 시리즈 [트윈 픽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광란의 사랑], 1997년 영화 [로스트 하이웨이], 린치 미학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멀홀란드 드라이브] 등으로 현대 대중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 키워드로 남았다. 또한 그는 영화 [이레이져 헤드] 때부터 사운드트랙 작곡을 할 정도로 음악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이후에도 사운드트랙 작업뿐 만 아니라 정식 릴리즈를 발표한 적이 있는 뮤지션이다.
본 작 [Pinky's Dream (Feat. Karen O) (The Remixes)]은 컬트무비의 거장 데이빗 린치 (David Lynch)와 미국 락 밴드 Yeah Yeah Yeahs의 리드보컬이자 한국계 혼혈인 Karen O의 콜라보레이션 리믹스작으로서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원곡을 잘 매만져 좀 더 실험적인 성향이 강해진 사이키델릭 스타일의 기이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