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돌아온 안혜은의 잼플레이(JAM PLAY)프로젝트의 아홉번째 싱글앨범 ‘청소'.
안혜은은 2011년 Jamplay 프로젝트(이하 '잼플레이')에 객원 보컬로 참여하여 잼플레이 3집 '혼잣말하기'로 데뷔했다.
그 해 11월 잼플레이 6집 '시간이 지나면', 그리고 2012년 1월 사하라엔터컴의 랜덤키스 프로젝트 시즌2의 '그대 뒤에서', 'As a Lie' 등 총 4장의 프로젝트 싱글앨범에 참여했다. 또한 2012년도 4월에 발매된 안혜은 싱글1집 'Don't Call Me Tonight'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가수이며, 최근 '내 어깨위 그대'라는 곡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소'는 미디움 발라드장르로 남자와 헤어진 후 자신의 방을 하나둘씩 정리하면서 그 남자와의 추억도 같이 정리하고 있지만 후회도 많다는 마음을 담아내고 있다. 가사속을 들여다보면 첫 소절에 '참 오랜만의 청소를 해요 그댈만나 늘 바빴던 나니까'라고 시작을 하여 어떠한 상황에 여자가 처해있는지 한번에 알 수 있다.
이 곡은 최근 '송송이'의 '엄마딸의 고백' '더카''사랑,바보라서' '안혜은'의 '내 어깨위 그대'를 작곡한 디지털 싱글앨범 전문 음반기획사 ‘사하라 엔터컴’의 프로듀서 ‘윤한규’가 작곡 및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2007년 조연경의 '가시'로 데뷔하고 ‘Missing You', '너란 옷을입고 사는일'과 2009년 K.BIN에 '둘인걸'과 'PARADISE'를 작사한 작사가 ‘김현진’이 노랫말을 붙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