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고의 아마추어 기타리스트”RickyP!
2012년 8월 재능있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앨범발표!
리키는 과거 거리의시인들 리더이자 에코(ECO)등 유명 가수들의 곡에 참여하였던 레코드 프로듀서이자 기타리스트, 래퍼, 작곡가이다.
현재는 미국 플로리다 세인트오거스틴에서 블루스 기타리스트로 유명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만의 무술경험과 훈련법을 연주 스타일에 적용시켜 독특한 퍼포먼스 스타일과 사운드로 현지에서 “기타의 브루스 리(이소룡)”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자주 스스로를 장난스럽게 “사상 최고의 아마추어 기타리스트”라고 말한다.
그는 미국의 정통 블루스와 한국의 음악을 성공적으로 결합시켜 블루스, 락, 댄스, 펑크, 힙합을 아우르며 멋지고 흥분되는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고 있다.
무일푼으로 미국에 건너가 생계유지를 위해 중고 기타와 엠프 하나로 시작한 연주가 아이러니 하게도 점점인기를 얻게 된다.급기야 일년에 한번 열리는 유명 블루스 페스티벌에 초대되어 플로리다의 무더위와 지속되는 공연에 지쳐가는 현지인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아 환호와 기립박수를 받았던 적도 있다.
그는 미국인들로부터 자신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받아들여지고 사랑 받으며 환영 받았다는 사실이 마법 그 자체였다고 말한다. 자신의 음악이 많은 사람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영혼을 달래주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2012년 6월 그는 최초로 자신의 이름을 내 건 프로듀서 앨범을 제작하게 되고 그래미상 3회 수상에 빛나는 마스터링계의 전설 Bob Katz, 살아있는 미국 정통 블루스의 전설 Willie “Real Deal”Grean을 비롯한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그래미상 3회 수상. 마스터링 엔지니어의 전설 Bob Katz.
앨범완성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마스터링. 이번 앨범에 마스터링으로 참여하여 완벽한 마무리라는 마법을 걸어준 Bob Katz. 그는 우연한 기회에 RickyP의 앨범을 접하고 많은 찬사와 조언을 하였고 그의 작품성을 극찬하였다. 그는 “내가 만나본 동양인 중 에릭클랩튼보다 블루스의 역사를 잘 이해하는 사람은 RickyP뿐이었다”라고 말했다.
American CCM Rock Star Lucio Rubino.
이번 앨범에 프로듀서와 작곡가로 참여한 Lucio Rubino는 Story Side B라는 팀의 리더겸 싱어로 빌보드차트 석권은 물론 전미 CCM 차트 Top5를 휩쓴 American CCM Rock Star이다. 2012년 미국에서 솔로앨범을 발매, RickyP 앨범 6번트랙으로도 실린 Fallin’ From The Start을 타이틀로 현지 방송과 라디오에서 꾸준히 활동 중이다.
살아있는 American Blues Legend. Wille“Real Deal”Grean.
수 많은 블루스 앨범과 공연으로 블루스계의 전설이 되어버린 WilleGrean은 이번 RickyP앨범에 참여하여 오리지널 블루스가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주었다.
Korean Artist
김정애(Joy)- ECO(에코) Singer
90년대 후반 3인조 여성그룹 ECO(행복한 나를)로 활동했었던 김정애(Joy)는 현재 한양여대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RickyP앨범에서 CCM곡 God is Love를 불러 자신의 믿음과 은혜를 노래에 담아내었다.
Miro- Joy Box, 슈퍼특공대 Singer
전 Joy Box(Special)와 슈퍼특공대(옆집아줌마)의 보컬이었던 Miro는 폭발적인 성량과 풍부한 감정표현으로 많은 가수들이 도전했다 실패한 사랑의 포로와 비겁한 타잔을 성공적으로 녹음하였다.
이민석 Singer
RickyP는 우연히 TV를 통해 시각장애를 이겨내고 꿋꿋하게 음악을 하는 이민석을 보고 감동받아 Music이라는 노래를 작곡하였고 5년전 민석을 만나 이 곡을 선물하게 된다. 녹음 내내 흘리던 그의 눈물과 마음을 담아낸 노래 Music이 이번 앨범에 수록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