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가상밴드 고릴라즈의 턴테이블리스트!
턴테이블리즘의 신동 중국계 캐나다 디제이 Kid Koala!!
곧 공개될 2012년 신작 [12 Bit Blues]에 앞서 발표된 싱글!
Kid Koala (키드 코알라, 본명: Eric San)는 턴테이블 신동이라고 불리며 현재 활동하는 DJ 가운데 최고의 테크니션을 자랑하는 중국계 캐나다인 출신으로 카툰 캐릭터를 내세운 최초의 가상 밴드 고릴라즈 (Gorillaz)의 턴테이블 스크래칭을 맡고 있기도 하다. 또한 고릴라즈의 멤버 Del Tha Funkee Homosapien와 함께 Deltron 3030이라는 그룹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는 뛰어난 만화 솜씨로도 이미 이름이 익히 알려져 있는데, 닌자튠에서 발표한 데뷔앨범 [Carpal Tunnel Syndrome]에 자신이 직접 그린 30여 페이지의 흑백 무성 만화를 부록으로 실은 것도 거기에 연유가 있다. 아기자기하고 재기 넘치는 음악과 어울리는 익살스런 만화 속 캐릭터와 유쾌한 화풍은 턴테이블리즘 앨범을 기묘한 컨셉 음반으로 변모시키는데 결정적 공헌을 했다. 사실 데뷔 앨범에 만화를 실었던 것은 순전히 음반 작업의 피로에 대해 스스로 정신적 보상과 재충전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데뷔작 발매와 동시에 음악뿐 아니라 만화로도 호평을 받게 되자 만화책 출간을 제의받았고 결국 3년여의 작업 끝에 [Nufonia Must Fall]라는 무성 만화로 탄생했다. 이후로 왕성한 작품활동과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DJ Shadow & Cut Chemist의 2008년 투어공연 오프닝을 맡는 등 무대에서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본 작 [2 Bit Blues x 6 Bit Blues]는 Kid Koala (키드 코알라)의 2012년 신작 [12 Bit Blues] 공개에 앞서 발표된 싱글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