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음악 잡담“
‘루바틱’의 첫 번째 정규앨범 'RUBATIC CLUSTER'
1년 전 싱글앨범으로 팀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선보였던 루바틱이 다시 돌아왔다. 이번 정규앨범에는 Instrument 트랙을 포함 총10곡이 수록되어있다.
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영상음악을 해오던 팀의 특성상 대부분의 작업은 MIDI를 기반으로 이루어졌지만 리얼 악기와의 교류를 통해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아내고 있다.
Cluster1은 일렉트로닉 음악을 바탕으로 한 모던한 사운드와 루바틱의 섬세한 감수성이 느껴지는 보컬 곡으로 채워져 있다.
케이블TV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었던 Head,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역에서 만난 수많은 인연들 Victoria Asian과 교차로 Roundabout, 493버스를 타고 Spencer Hill에서 써 내려간 Wondering You, 사랑하는 이에게 건네는 서툰 고백.
Cluster2는 재즈를 기반으로 한 열정 가득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이뤄져 있다.
플루트의 격정적 선율이 돋보이는 Fever, 멜로디언의 타임 슬립 Kiss of Melody, 아르헨티나의 샤콘느 El Momento.
ELLE, 7th0, HEAD, 우영미, 최유돈 등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패션 음악의 작업을 통해 끌어낸 예술적 영감의 한계점이 이번 앨범을 필두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