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 “Able’s 1st Album” 발표!!!
남성 4인조로 새롭게 돌아온 에이블이 첫번째 정규 앨범 Able’s 1st album을 발표했다.
이번 정규 앨범 Able’s 1st album은 원펀치/리치 작사 원펀치 작곡의 Mystery, 김성태 작사 김성태 작곡의 미워요, 미워요(Dance ver) 3 track의 신곡과 심현보 작사 김기범 작곡 사랑해 이말밖에, 원태연 작사 이미혜 작곡의 사랑합니다, 우창수 작사 리치 작곡의 가니, 강우경 작사 김성태 작곡의 사랑이 너무 힘들다, 우창수 작사 리치 작곡의 죽은사랑, 우창수 작사 리치/윤동원 작곡의 일주일째 6 trackd의 기발표 곡을 수록 총 9 track으로 구성 되어 있다.
타이틀곡인 Mystery는 묵직한 Dirty South Hip Hop의 느낌으로 시작 곡을 듣는 내내 16비트의 경쾌한 리듬 안에서 줄 듯 말 듯 알 수 없는 연인의 사랑을 간절히 원하는 가사를 담고 있는 곡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자극적인 사운드와 귓속을 찌르는 소리들로 가득한 요즈음의 댄스곡들과는 다르게 빠른 비트임에도 불구하고 묵직한 느낌은 유지한 채, 최대한 “에이블” 멤버들의 뛰어난 가창력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멜로디와 편곡 구성을 가지고 있다.
신예 작곡팀인 “원펀치”는 “Mystery”라는 곡을 통해 최대한 “에이블”만의 독특한 색깔을 만들기 위해, 몇 달 동안 수많은 수정을 거치면서 한두번만 들어도 외워질 수 있는 멜로디와 오래 들어도 부담 없는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앨범 전체 프로듀서인 “리치”와의 공동 가사 작업으로 그 완성도를 더했다.
섹션이 많은 곡에 맞게 칼같이 딱 떨어지게 만들어진 군무와 멋진 비주얼을 선보이게 될 “에이블”의 “Mystery”.
이 한 곡으로 그들의 그룹 이름처럼 무수히 쏟아지는 아이돌 보이그룹 중에서도 그 가능성을 인정 받을 수 있는 힘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신곡 김성태 작사, 작곡의 미워요는 사랑하던 사람에 대한 헤어짐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으로Dance 버전과 Mideum Ballad 발라드 버전으로 나누어 발표 했다.
Dance 버전은 에이블의 파워플함과 HOUSE 리듬으로 신나게 표현되었고 Mideum Ballad 버전은 잔잔한 복고풍의 멜로디와 에이블의 애절한 감성이 만나 한층 더 슬프게 표현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