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낫 2CD Present Package! 가장 와이낫 스러운 앨범 [High] + [Low]
와이낫 (Ynot?) 앨범 [HIGH]
시리즈 음반 Low-High-Swing
밴드 와이낫 (Ynot?)이 3장에 걸친 시리즈 앨범의 두 번째 음반 'High'를 내놓는다. 지난해 말 발표한 'Low'에 이은 것으로, 이 두 앨범은 각각 4곡이 수록된 EP이며 이후에 풀 앨범으로 'Swing'을 예정하고 있다. 이 시리즈 음반에서 가장 강렬하고 빠른 음반이 될 이번 'High'앨범은 지금까지 와이낫이 추구해 온 빠르고 신나는 음악의 진수를 보여준다.
High의 강렬한 리듬
전작 'Low'와 마찬가지로 4곡이 수록된 'High'앨범에는 평소 와이낫의 무대에서 접하던 펑키한 리듬이 가득하다. 첫 곡 'The Highest Song'부터 빠르게 질주하는 기타 리프는 와이낫이 천 회가 넘는 공연을 통해 선보인 단단한 리듬을 정제해 펼치는데, 앨범의 모든 트랙에서 다양한 리듬감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놓는다. 이전에 발표한 'Why not?', '파랑새', 'Let's Rock Now'에서 느낄 수 있던 폭발력이 느껴지는 앨범이다. 특히 3번 트랙인 'Love & Peace for You'에서는 동료 밴드인 킹스턴루디스카의 혼섹션이 참가해서 흥겨움과 펑키함을 더했다.
High의 이야기
'Low'에서 와이낫이 '몇 배속의 움직임인 세상에 혼자 느린 화면의 숨죽임'을 느끼는 사람들을 노래했다면, 이번 'High'앨범에서는 '내 맘대로 시간을 뛰어다니고 어느 곳에나 존재하는' 거침없는 모습과 (The Highest Song) 세상의 기준에 맞추기만 했던 과거의 나에 작별을 고하는 모습을 (Bye, Good bye)그리고 있다. 또 사랑과 평화가 내가 가진 무엇이며 그것을 당신에게 주겠노라며 말하는가 하면 (Love & Peace for You) 하드코어 락에서 보이는 무거운 리듬 위에 침묵하고 있는 저들의 리그에 들어가기 위해 애쓰고 있지는 않지를 묻고 있다. (침묵의 카르텔)
High 쇼케이스와 단독 공연
와이낫은 이번 앨범을 발표하면서 200명 만을 초대해 그야말로 '쇼케이스'를 펼친다. 7월 13일 홍대앞 라이브 클럽 '타'에서 펼쳐질 쇼케이스는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는데, 게스트 밴드 없이 와이낫의 'High'앨범의 수록곡들과 전작 'Low'앨범의 수록곡들로만 채울 예정이다. 이 쇼케이스를 위해 와이낫의 SNS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신청은 곧바로 마감되었다. 이후 9월 7일에 V홀에서 본격적인 단독 공연을 가질 예정인데, 이 공연에서는 이 시리즈 앨범의 곡들과 함께 그동안 와이낫의 라이브 공연에서 연주해 온 곡들까지 망라한 차고 넘치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Low High Swing
와이낫은 이번 시리즈 음반의 대미를 장식할 'Swing' 앨범을 위해 그간 꾸준히 작업해왔으며, 곧 스튜디오에서 그 결실을 맺을 계획이다. Low와 High에서 차분함과 폭발력을 담았다면 풀 앨범에서는 더욱 음악과 이야기의 범위가 넓어져 실험적인 리듬을 적극 사용하고 락 밴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악기를 차용하는가 하면, 녹음 방식에서도 그간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을 채택할 계획이다. Low, High, Swing의 시리즈 중 가장 빠르고 가장 폭발적인 음반이 될 High가 세상에 나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