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The Essential 시리즈 vol.3
현재 아쉽게도 절판된 린(LYn)의 2002년부터 2009년까지의 걸작들을 음반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
린의 대표곡과 숨겨진 명곡 30곡으로 채워진 궁극의 린 마스터피스!!
** THE ESSENTIAL LYn **
때로는 차갑게, 때로는 따뜻한 감성으로 노래하는 여성 보컬리스트이자 섬세한 작사가 LYn(린)
THE ESSENTIAL LYn은 2002년 그녀의 데뷔앨범부터 2009년도에 발표한 정규5집까지 지금의 린을 있게한 대표 발라드와 발표했던 앨범 내 숨겨진 명곡을 수록한 베스트 앨범이다.
첫번째 CD는 “사랑에 아파본 적 있나요”, “…사랑했잖아…”, “보통 여자”, “이별살이”, “사랑.. 다 거짓말” 등 각 정규앨범의 타이틀곡과 그 타이틀곡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감성적인 발라드 넘버들이, 두번째 CD는 남자 랩퍼와 여성 보컬 조합 노래의 원조라고 부를 수 있는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 신혜성과 함께 부른 “그대죠” 등 린의 필모그래피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듀엣/피쳐링 곡들과 밝은 느낌의 업템포 곡들이 수록되어있다.
린의 오랜 팬들은 어쩌면 이 음반을 두고 그저 상업적인 편집음반일 뿐이라 욕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음반의 제작 동기는 단 한가지이다.
제목만 들어도 바로 알 수 있는, 린의 대표곡들이 수록된 그녀의 초기 음반들은 아쉽게도 오래전 절판이 되어버려 현재는 온라인 음원 스트리밍으로만 들을 수가 있는데 비록 본 편집음반을 통해서나마 린의 아름다운 발라드 명곡들이 CD로 되살아났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주었으면 한다. (그래서 이 음반은 온라인 음원 출시는 하지 않는다.)
기교를 앞세운 보컬들과 전자음악이 난무하는 요즈음 음악계의 트랜드와는 한참 달랐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감성적이고 섬세한 보이스로 가장 현대적이고 세련된 음악을 들려주었던 린의 클래식에 빠져보길 기대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