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스 20주년 헌정앨범 Part 7], '대세돌' 빅스, '히트 메이커' 이단옆차기 의기투합 !
90년대 힙합 전설 듀스의 데뷔곡 "나를 돌아봐" 전격 공개 !
대세 뮤지션들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발매되는 음원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듀스 20주년 헌정앨범, 그 일곱 번째 음원 "나를 돌아봐"가 14일 전격 공개됐다. 듀스의 "나를 돌아봐"는 90년대 가요계에 큰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최고의 힙합그룹으로 우뚝 서게 한 듀스의 데뷔곡으로, 명실상부 대세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빅스 (VIXX)와 가요계 '히트 메이커' 작곡팀 이단옆차기의 프로듀싱으로 완성됐다.
영원한 우상인 대선배 듀스를 매우 존경해왔다는 빅스의 '듀스 오마주'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올초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신년특집 편에서도 듀스의 "여름 안에서"와 "나를 돌아봐"로 활기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앞서 2013년에는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2' 추모연가 특집에 출연해 듀스 멤버 故 김성재의 솔로곡 "말하자면"을 아이돌 다운 신선함으로 재해석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무대가 끝난 뒤 김성재의 어머니는 눈물을 글썽이며 '성재가 살아있다는 착각이 들만큼 멋있는 무대였다. 감사하다'고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방송에 이어 듀스의 헌정앨범 참여로 선후배 뮤지션 간의 끈끈한 인연을 단단히 이어가고 있는 가요계 대세돌 빅스와 '믿고 듣는' 대세 작곡가 팀 이단옆차기의 의기투합으로 출시 전부터 가요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듀스 20주년 헌정앨범 Part 7], "나를 돌아봐". 90년대 최고의 힙합 그룹 듀스의 명성만큼이나 완성도를 높여 재해석한 음악으로 팬들에게 추억과 새로움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