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의 걸그룹 GLAM! 90년대를 만나다! GLAM, 2nd 싱글 'I Like That'! 90년대 감성으로 컴백! GLAM, '너는 왜' 샘플링과 때밀이춤 내세운 'I Like That' 컴백!
하이힐을 벗어 던진 걸그룹 'GLAM'이 1월 2일 두 번째 싱글 ‘I Like That’을 발매했다. GLAM은 2012년 12월 29일 SBS ‘가요대전’에서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한 해를 빛낸 쟁쟁한 가수들이 꾸미는 연말 시상식에서 신곡 ‘I Like That’의 첫 무대를 선보인 것. 아이돌 역사상 최초로 벌어진 초대형 컴백 무대는 단박에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GLAM은 ‘I Like That’을 통해 2013년의 감성과 90년대 댄스 뮤직의 절묘한 결합을 시도했다. 90년대를 대표하는 철이와 미애의 <너는 왜>를 샘플링해 21세기 감성으로 재탄생시킨 것. 여기에 90년대를 풍미한 때밀이춤, 문워크, 관광버스춤의 재구성까지! 90년대 옷을 입고 2013년의 정서를 노래하는 반전 매력을 선사할 GLAM! 춤, 노래, 패션 ‘레트로 3박자’로 컴백한 GLAM의 활약이 기대된다.
90's Retro Dance와 Hip-Hop의 결합!
‘I Like That’의 전주가 시작되는 순간, 익숙한 멜로디가 귀에 날아와 꽂힌다. GLAM은 1993년 최고 히트곡인 철이와 미애의 <너는 왜>를 샘플링해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너는 왜>의 리듬은 트랜디한 Hip-Hop 사운드와 결합돼 신선한 'GLAM Music'으로 거듭났다. 개성 뚜렷한 다섯 목소리는 파트가 바뀔 때마다 듣는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복고 댄스의 재해석!
90년대를 휩쓴 복고 댄스를 만날 수 있다는 건 ‘I Like That’ 무대의 백미다. GLAM은 단순한 복고 댄스의 재연이 아닌 업그레이드를 선택했다. <너는 왜>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때밀이춤’을 강렬한 힙합댄스로 재구성했다. 여기에 90년대 박남정이 보여줬던 현란한 문워크가 더해져 세련된 칼군무를 완성했다. GLAM은 셔플댄스 뒤를 이어 전세계를 휩쓴 ‘더기 댄스’와 ‘관광버스춤’을 결합하는 위트를 발휘했다. 더기 리듬을 입은 ‘관광버스춤’은 그루브 넘치는 동작으로 변형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혼자 고깃집에 가는 쿨한 Girl!
GLAM은 90년대의 신나는 리듬 위에 2013년의 메시지를 얹었다. ‘I Like That’은 남자친구 없이도 나만의 인생을 즐기는 멋진 여자들을 위한 노래다. 홀로 고깃집과 노래방에 가는 등 남들은 엄두도 못 낼 짓을 하고도 "난 괜찮아"라고 말하는 쿨함의 절정을 보여준다. GLAM은 남의 시선을 개의치 않고 자기 느낌대로 놀 줄 아는 당당한 모습을 대변한다. 이는 데뷔곡 ‘Party(XXO)’에서 들려준 “우리만의 스타일로 인생을 즐기자”는 메시지의 연장선상에 있다.
위트 만발 뮤직비디오!
2AM의 <너도 나처럼>, 양요섭의 <카페인> 등을 연출한 이기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기존 작품에서 보여준 세련미 넘치는 영상에 위트가 더해져 볼거리 풍성한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GLAM은 술에 취해 119에 실려가고, 바퀴벌레를 때려잡는 등 틀을 깨는 연기를 선보인다. ‘귀엽거나 혹은 섹시하거나’로 양분되는 걸그룹 뮤직비디오 세계에 새로운 장을 연 셈. 또한 B-girl 출신인 Zinni(지니)를 필두로 하는 파워풀 칼군무가 고스란히 담겨 GLAM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It’s GLAM Style
GLAM은 춤과 노래에 이어 패션에도 90년대를 접목시켰다. 하지만 단순한 90년대의 재연이 아니다. 현재 각광 받는 세련된 모노톤 의상에 골드를 기반으로 한 화려한 힙합 액세서리를 믹스했다. 여기에 반다나, 농구화, 트레이닝복을 매치해 GLAM만의 유니크한 레트로룩을 완성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