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의 노력과 100%의 팀워크로 완성된 7인조 보이그룹 '백퍼센트'의 실력에 주목!
가요계의 신선한 에너지, 건강한 남성미로 활력 넘치는 음악을 선보일 Energetic Boy Group (에너제틱 보이그룹) ‘백퍼센트’가 데뷔 앨범 [We, 100%]로 K-POP의 새로운 장을 연다.
‘백퍼센트’의 데뷔 앨범 [WE, 100%]는 최근 음원 차트를 장악한 백아연의 ‘느린 노래’를 작곡하며 주목 받고 있는 프로듀서 ‘슈퍼 창따이’가 맡았다. ‘슈퍼창따이’는 투피엠의 ‘기다리다 지친다', ‘니가 밉다’와 미스에이, 2AM 등의 수 많은 곡들을 히트시켰으며 이번 [We, 100%]의 전체 수록곡에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을 정도로 애정을 쏟으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 곡 ‘나쁜놈’은 아날로그 감성의 사운드를 기반으로 슬픈 멜로디와 현악 연주가 조화를 이룬 댄스곡. 사랑하는 여자와 어쩔 수 없이 헤어지기 위해 모질게 대하는 남자의 심정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강렬한 비트와 시원하고 파워풀한 보컬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곡 후반부에 점점 더 고조해가는 호소력 짙은 애절한 애드립이 중독성을 더하고 있다.
첫 트랙을 열고 있는 ‘WE, 100%’는 ‘나쁜놈’의 인트로 곡이자 가요계의 새로운 지표가 되겠다는 강한 자신감을 담은 웅장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떠나가는 연인에 대한 슬픔과 미련을 표현한 ‘Still Again’은 그루브한 템포와 보컬의 감정선이 매력적인 곡으로 ‘백퍼센트’의 풍부한 감성을 담아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