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락 밴드 메브(MeV)의 첫 EP 앨범 'Just You'
세 번의 싱글 앨범을 통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보여준 하이브리드 락 밴드 메브(MeV)가 두 곡의 신곡을 추가하여 EP 앨범을 발매했다.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밴드 사운드의 접목을 시도하며 독특한 음악적 세계관을 보여줬던 전작에 비해 새로이 추가된 두 곡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대중과의 소통일 것이다.
타이틀 곡 'Just You'는 심플하지만 훅이 살아 있는 후렴, 브리티쉬 록 사운드와 전자음악의 절묘한 조합, 후반부를 향해 고조되는 구성과 열린 엔딩으로 메브의 음악적 세계관을 대중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가장 잘 포장된 전위대임을 보여주고 있다.
경쾌한 디스크 리듬에 중독성 있는 리드로 무장한 'Oh Yeah'는 심플하고 반복적인 훅을 통해 라이브 현장에서 모두가 함께 신나게 소리칠 수 있는 곡으로써 이번 EP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뮤직비디오에는 메브(MeV)와 오랜 음악적 메이트인 프로듀서 그룹 투엘슨의 LE가 출연하며 호흡을 맞추었다.
메브(MeV)는 입자물리학의 영역에서 매우 중요한 에너지 단위인 'Mega Electron Volt'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상 생활에서는 느낄 수 없을 만큼 작은 에너지이지만 우주의 비밀을 풀어낼 열쇠가 되는 물리량이다.
여기에서 이름을 따온 하이브리드 락 밴드 메브(MeV)의 이번 EP 앨범에는 작은 움직임이지만 이 시대의 음악계를 뒤흔들 열쇠가 되겠다는 그들의 포부가 담겨있다.
요즘 등장하는 밴드들의 음악들 속에‘차별화된 무엇'이 없다는 불만들이 여기 저기서 흘러나오는 현 시점에, 메브라는 록 밴드가 들려주는‘몽환적이며 동시에 테크니컬한’ 그루브 가득한 포스트 록은 분명히 그 갈증을 채워줄 수 있는 한 가지 선택지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글/ 김성환(Music Journalist)
다양한 장르적 요소가 조화롭게 뒤섞인 이 앨범을 통해 메브는 자신들의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신들의 개성이 확실한, 오랜만에 만나는 듣기 좋은 밴드 음악이다. - 글 / 이규탁(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