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마치 만화 속 주인공들처럼 각자 내공을 쌓는 시간을 가진 후 다시 뭉쳤고, 5명의 완전체가 된 빅뱅은 일본 열도를 뒤흔들었다. 총 16회 공연, 동원된 관객 수 77만, 해외 아티스트 최초 일본 6대 돔투어. 지난 몇 개월 간 일본 투어를 돌며 ‘빅뱅‘이라는 이름이 가진 파워를 아낌없이 쏟아냈다. 그리고 초심으로 돌아가 인기의 근원이자 원동력인 국내 팬들을 위해 서울 콘서트를 개최했고, 3일간 3만 6천여 명을 동원하며 다시 한 번 빅뱅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더욱 강해지고, 더욱 큰 의미를 가지게 한 이번 콘서트를 기념하기 위해 발매되는 라이브 앨범 [2014 Bigbang +α In Seoul]에는 ‘마지막 인사’ ‘Fantastic Baby’ ‘거짓말’ 등 빅뱅의 최고 히트곡들을 비롯해 지난해 발표한 빅뱅 개개인의 솔로곡 라이브 음원과 무대에서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빅뱅의 숨소리, 빅뱅에 열광하는 팬들의 함성소리가 그대로 담겨 있다는 점이 큰 의미로 와 닿는다. 말 그대로 빅뱅과 팬이 함께 만든, 어찌 보면 가장 ‘빅뱅스러운’ 음악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라이브 앨범 [2014 Bigbang +α In Seoul]는 오는 3월 18일부터 YG이샵을 비롯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3월 28일 정식 발매된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