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기획 드라마 '비밀의 문 : 의궤 살인 사건' OST
블락비, 더원, 예린의 가창과 음악감독 모그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인 SBS 드라마 '비밀의 문' OST 공개!
'비밀의 문' (연출 : 김형식 , 극본 : 윤선주)은 한석규, 이제훈, 김유정, 박은빈 주연으로 9월 22일부터 12월 9일까지 방송된 2014년 SBS 대기획 드라마이다. 드라마 '비밀의 문'은 강력한 왕권을 지향했던 영조와 신분의 귀천이 없는 '공평한 세상'을 주장했던 사도세자의 부자간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로 사도세자의 죽음을 둘러싼 비밀을 파헤치는 사극이다.
인기 아이돌 그룹 블락비가 부른 "Secret Door"는 웅장한 현악기와 사극 느낌의 리듬이 돋보이는 퓨전 힙합곡으로 드라마 초반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스토리 전개에 많은 보탬이 되었다.
명품 보컬 '더원' 이 부른 "지우고 지우다"는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겨울사랑" 의 백민혁 작곡가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곡으로 24인조 오케스트라 스트링 연주자들과 강수호, 신현권, 이성렬등의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과 사극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특별히 투입된 각종 피리 연주자인 권병호씨의 명품 사운드까지 최고로 만들어 졌다.
신예가수 '예린'이 부른 "무명화 (蕪名花)" 는 웅장한 현악 사운드에 고풍스러운 멜로디가 더해졌으며 감성 피아니스트 '신병준'의 참여까지 손색이 없는 고급스러움을 담은 곡으로 사극의 느낌을 한껏 품은 "무명화 (蕪名花)"는 갈수록 극중 인물들의 뚜렷해지는 캐릭터와 점점 흥미를 더해가는 '비밀의 문'의 긴장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다.
또한 OST 작품의 음악감독은 '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 '광해, 왕이 된 남자', '도가니', '악마를 보았다' 등 작품의 음악을 담당했던 충무로 유명영화음악감독 모그(Mowg)가 맡았다. 이번에 발매되는 OST는 12곡의 스코어와 3곡의 보컬곡으로 구성되어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