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준, 데뷔 17년 만에 첫 솔로 앨범 발매!
오는 16일, 유리상자의 ‘이세준’이 첫 번째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이세준의 앨범은 이세준이 데뷔 17년 만에 첫 번째로 발표하는 생애 첫 솔로 앨범으로 오로지 ‘이세준’만의 음악으로 가득 찬 앨범이다.
‘이세준’은 1997년, 유리상자로 데뷔한 이후, ‘유리상자’외에 ‘M4’, '줄라이 프로젝트' 등 다양한 그룹으로 음악활동을 했지만, 온전히 ‘이 세 준’ 이라는 이름으로는 단 한 장의 앨범도 발표하지 않았었다.
이번 앨범은 리메이크 곡 이외에는 이세준이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며, 다른 어떤 그룹도 아닌 온전한 ‘이세준’만의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작은 부분 하나까지 직접 기획하고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한 ‘이세준’의 노력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인 “B on D”는 ‘이세준’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시작부터 들리는 “Irish whistle” 소리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경쾌한 곡이다. 비온 뒤 맑은 하늘을 보며 사랑하는 사람과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Irish whistle”과 피아노, 기타 소리와 어우러져 듣는 이로 높고 푸른 하늘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로 뿌옇고 답답한 하늘에 지친 사람들로 하여금 맑고 푸른 하늘을 연상시키는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이세준의 시원한 가창력이 더해져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타이틀 곡 ‘B on D’외에도 마이너 풍의 미디엄 발라드 “유죄”와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멜로디와 이세준의 청량한 목소리가 어울러진 “Blessing”, 그룹 에이트의 ‘주희’가 피처링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인 “끝이던 그때로”를 비롯하여 “너 땜에”, “사랑해 사랑해요 사랑합니다”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들을 비롯하여 故 서지원의 유작인 “내 눈물 모아”, 가수 김현철의 앨범에 수록되었던 “얘기”, 줄라이 프로젝트에서 선보였던 “비결‘ 등 리메이크 3곡을 포함하여 총 10 곡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