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클래식 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최대 이벤트!
NEW YEAR’S CONCERT 2014 / 2014 빈 신년음악회 (2CD)
다니엘 바렌보임 (Daniel Barenboim) / 빈 필하모닉 (Vienna Philharmonic)
매년 새해, 전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최고의 클래식 프로그램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아르헨티나 출신의 명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다니엘 바렌보임”이 2009년에 이어 2014년 신년음악회의 지휘자로 다시 돌아오다!
매년 마련하는 빈 필하모닉의 신년 음악회는 전 세계 청중에게 슈트라우스 가족의 다양하고 풍성한 음악을 들려주는 데 가장 큰 목적이 있다. 슈트라우스 일가와 요제프 라너의 마를 줄 모르는 선율과 세련된 기교,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은 음악 안에서만 존재했던 당대의 아름다운 모습을 불러내며, 이 천재 작곡가들은 당대의 사회, 정치, 기술, 음악의 발전상에 대한 그들의 불타는 호기심을 우리에게 전해준다.
1914년 유럽대륙에서 벌어진 제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세계사에서 매우 중요한 해로 인식되는 2014년 신년음악회는 세계적인 평화운동가로 찬사 받아온 다니엘 바렌보임이 2009년에 이어 다시 지휘를 맡았으며, 그는 빈 필하모닉의 부탁으로 평화와 화해를 구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슈트라우스 가족 가운데 막대인 에두아르트 슈트라우스의 ‘헬레나콰드리유’로 시작하는 2014년 신년음악회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가장 유명한 성격소품 가운데 하나인 ‘이집트 행진곡’, 유명 왈츠 ‘빈 숲 속의 이야기’ 외 요제프 슈트라우스 ‘평화의 종려 왈츠’, 요제프 헬메스베르거 ‘필립헨’,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오페라 <카프리치오> 중 ‘달빛 간주곡’ 등 총 9개의 신년음악회 초연곡들을 선보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