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티플(M-tiful) 1st. Mini Album [Broken]
지난여름 디지털 싱글 “All Right"을 공개하며 가수로 변신해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던 배우 ‘최원준’이 또 다른 실력파 멤버 ‘래원’과 함께 새롭게 태어난 ‘엠티플(M-tiful)’로 돌아왔다.
‘엠티플’의 첫 번째 미니앨범 “Broken”은 오션의 EP "Rebirth", SS501 출신 ‘김규종’의 솔로 EP “Turn Me On" 등을 작업한 프로듀서 팀 ‘진짜 사나이’와 신인 작곡가 ‘SE’가 공동 프로듀싱 한 앨범으로 기존의 발라드 가수들과는 다른 ‘엠티플’만의 색깔이 뚜렷한 곡들로 채워져 있다.
# 죽을만큼 아파서 작곡_SE / 작사_진짜사나이 / 편곡_진짜사나이
사랑하는 이를 떠날 수밖에 없었지만 모두 다 잊고 행복하길 바라는 남자의 순정을 담은 가사에 감성을 자극하는 애절한 엠티플의 보컬과 더불어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의 웅장하면서도 슬픈 선율이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 아파서 사랑이다 작곡_SE / 작사_진짜사나이 / 편곡_진짜사나이
피아노와 기타의 선율이 잘 어우러진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로 떠나 보낸 여자를 잊지 못해 매일 아파하는 남자의 절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 사랑한다고… 작곡_SE / 작사_SE / 편곡_진짜사나이,김자현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함과 일렉트릭 기타의 강렬함이 만난 드라마틱한 사운드와 호소하는 듯한 엠티플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듣기만 해도 눈물이 날 것 같은 감성 발라드 곡이다. 이 외에도 엠티플의 첫 디지털 싱글 “All Right”도 함께 수록하여 앨범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