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대표하는 포스트-그런지 록밴드 도트리(Daughtry). 사운드 스캔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록 밴드의 데뷔 앨범으로 기록된 [Daughtry], 또 한번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두 번째 앨범 [Leave This Town]를 잇는 화제의 세 번째 앨범 [Break The Spell] 뮤직비디오 및 라이브 영상 DVD가 포함된 CD+DVD 투어 에디션!
스매시 히트 싱글 'Crawling Back To You', WWE 페이 퍼 뷰 TLC 테마곡 'Renegade', 강렬한 리프와 댄서블한 리듬의 ‘Outta My Head’ 등 딜럭스 버전 총 16 트랙이 수록된 CD + 뮤직비디오 및 대표 히트곡 ‘What About Now’, ‘Feels Like Tonight’ 및 앨범 수록곡 ‘Start OF Something Good’ 등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담긴 DVD 추가 수록!
미국에서 올해 3월부터 시작된 [Break The Spell] 투어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이렇게 투어 에디션이 공개됐다. 기본 디럭스 에디션 버전의 음원에 뮤직비디오, 그리고 라이브 퍼포먼스 영상을 담은 DVD를 포함해내고 있는 본 버전은 도트리의 음악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데에 확실한 도움을 줄 것이다.
새 앨범에 수록된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먼저 담고있다. 독특한 움직임과 공간감으로 밀폐된 공간 안에서 연주하는 밴드를 담아내고 있는 ‘Crawling Back To You’의 뮤직비디오, 그리고 도트리가 켈리 후를 뒤쫓는 첩보물을 방불케 하는 ‘Outta My Head’의 영상이 연이어진다.
[Break The Spell] 투어 중 6월 7일 콜로라도 덴버에서의 라이브 영상들 또한 수록해내고 있다. 데뷔작의 네 번째 싱글 ‘Feels Like Tonight’, 현란한 베이스 솔로가 분위기를 무르익게끔 만드는 이번 앨범 수록곡 ‘Outta My Head’의 박력있는 무대가 전개된다. 데뷔 앨범의 7번째 싱글인 에반에센스(Evanescence) 출신 데이빗 호지스(David Hodges)가 작곡해낸 파워발라드 넘버 ‘What About Now’, 그리고 초기 히트곡 ‘Home’의 어쿠스틱 라이브가 원곡을 알고있던 이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차분한 감동을 선사한다. 현재 그의 메인 기타로 사용되고 있는 깁슨(Gibson) ES-135의 청량한 톤을 이 곡들에서 확인할 수 있겠다. 진중한 무드로 이어지는 본 작 수록곡 ‘Start Of Something Good’로 라이브 영상은 마무리된다.
적당한 하드함을 가진 파워 발라드와 부드러운 하드록 사이의 이 노래들은 새로운 아메리칸 메인스트림 스탠다드가 될 것이다.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기록했던 1집의 실적을 넘어서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무엇보다 도트리 자신이 만들어낸 새로운 길을 완벽하게 정비 시켜놓는 용도로는 손색이 없는 작품으로써 완결 지어졌다.
기존 작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트랙들을 싱글 커트 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의 곡들을 담아냈다. 하드한 트랙이 깨끗한 가성과 대립되어 훌륭한 느낌을 뽑아내고 있다. 단번에 흘러 넘치는 이 감정표현은 침체된 슬픔으로부터 나오는 것들과는 격이 다른데, 이는 힘을 유지하면서 더욱 강하게 밀어 붙인다. '사람들은 변화하는 것이 쉽지않을 거라 했지만 나는 이전과 같지 않다'는 ‘Rescue Me’의 가사는 어느 의미에서 적절한 구절처럼 다가온다.
그럼에도 여전히 단단한 완성도와 밸런스로 무장하고 있다. 아메리칸 아이돌의 우승자나 결승 진출자들이 꾸준히 히트작을 만들어내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증명된 마당에 도트리의 생존은 확실히 의미가 있는 듯 보인다. 무엇보다 그는 아메리칸 아이돌의 이미지 조차 넘어서버렸기에 이 출신성분은 이제 거의 언급조차 되지않는 추세다. 때문에 아메리칸 아이돌에 큰 관심이 없는 이들 또한 즐길 수 있는 근사한 메인스트림 록 사운드가 눈앞에서 펼쳐질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