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본연의 아름다움. 가장 깨끗하고 정직한 소리를 향하여... 전세계 2천 9백만 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시대를 대표하는 힐링 뮤즈 '다이도 Dido' 4년만의 새 앨범 [Girl Who Got Away]
가식적이지 않은 편안한 음악으로 모두를 치유하는 힐링 음악의 대표 아티스트, 다이도.
전세계적으로 무려 2천 9백만 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영국이 자랑하는 최고의 아티스트 다이도가 4년 만의 네 번째 정규 앨범 [Girl Who Got Away]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그녀의 최고 앨범이 될 것이라고 과감하게 말할 수 있다. 전세계 음악 팬들이 다시 다이도와 사랑에 빠지게 만들, 희망과 반항과 실연의 모든 것이 담긴 앨범이다.
Girl Who Got Away를 작업할 때, 그녀는 종종 20세기에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앨범 중의 하나인 그녀의 데뷔 앨범 'No Angel' 작업 당시를 떠올렸다고 했다.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던 데뷔 앨범과 마찬가지로 고급스러운 일렉트로니카와 다이도의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보컬, 그리고 머리 속에 쉽게 떠나지 않는 멜로디로 가득하다. 생활 속에서 느끼는 감정들에 대한 세세한 부분을 담은 이번 앨범은 세련되면서도 시간을 초월한, 말 그대로 다이도스러운 앨범이다.
"이번 앨범을 만드는 것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는 작업이었어요. 어떠한 부담감도 없었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쉬웠지요. 지금까지 만들었던 앨범들은 모두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이 있곤 했었죠. 이런 앨범은 처음이에요"
다이도의 데뷔 앨범 [No Angel]과 두번째 앨범[Life For Rent]는 영국 역사상 가장 큰 판매고의 앨범으로 기록되었으며, 음악적으로도 큰 찬사를 받았다. 정교한 사운드와 높은 음악적 퀄리티로 찬사를 받은 전작 [Safe Trip Home]까지 총 3장의 앨범을 발매한 그녀의 앨범은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2천 9백만 장에 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