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의아이들 감성보컬 유닛 프로젝트!”
제아파이브[ZE:A FIVE]
꿈을 꾼듯 설렘 가득한 사랑동화를 만나다!!
2013년 3월 25일!!
제국의아이들[ZE:A]이 감성보컬 유닛 프로젝트, 제아파이브[ZE:A FIVE]로 새롭게 변신했다. 제아파이브[ZE:A FIVE]는 가요 뿐만아니라 드라마, 영화, 뮤지컬,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따로! 또 같이! 9인 9색의 소년스러움과 세련된 남성스러운 양면의 매력을 보여준 ZE:A[제국의아이들]의 활동과는 또다른 스페셜 유닛 프로젝트로 케빈, 시완, 민우, 형식, 동준 감성보컬 다섯 명의 멤버가 가진 섬세한 감수성을 표현해 낼 예정이다.
이번 미니앨범 [Voulez-vous]는 설레는 풋풋한 사랑의 시작과 가슴저린 이별을 때로는 명랑하고 부끄러운 소년의 모습과 슬픔을 대하는 세련되고 성숙한 남자다운 두가지 모습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으며 ZE:A[제국의아이들]의 감성보컬을 대표하는 스페셜 유닛인 만큼 또 다른 음악적인 색과 감성적인 느낌을 미니앨범 안에 담아내었다.
제아파이브[ZE:A FIVE]의 미니앨범 [Voulez-vous]는 한편의 달콤한 사랑과 가슴시린 이별동화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담겨 있는데 순수한 사랑의 설레는 시작 <아리따운 걸>, 사랑에 빠진 상큼함과 달콤한 고백이 담긴 <피앙세(Fiance)>, 실수로 떠나보낸 이별에 대한 마음을 담은 <MISTAKE>, 이별후의 슬픈 감성이 담긴 <헤어지던 날>이 담겨져 있다.
이별동화가 담긴 앨범의 프롤로그에는 “아직도 난 네가 보고싶다” 라는 이번 제아파이브[ZE:A FIVE]의 미니앨범의 포인트가 들어있으며 제아파이브[ZE:A FIVE]의 숨겨졌던 메인보컬 박형식의 재발견을 만나볼 수 있는 <피앙세(Fiance)>, 케빈의 보컬이 살아있는 <아리따운 걸>, 래퍼로 변신한 하민우의 깊이 있는 성장을 느낄 수 있는 <MISTAKE> 속에서의 감성보컬의 재발견이 이번 앨범의 가장 큰 감상 포인트이다.
미니앨범 [Voulez-vous]는 “당신을 원합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제아파이브[ZE:A FIVE]가 표현하는 설렘과 사랑, 이별을 통해 음악을 듣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치유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총 5곡의 음원 이외에 오프라인 앨범의 한정 비하인드 트랙으로 <Change Up>을 포함 총 6곡이 수록되어 오프라인 앨범을 구매하는 팬들에게 또다른 선물이 될 것이다.
★ 앨범 타이틀곡 <헤어지던 날> ★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헤어지던 날>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곡 메이커이자 브레이브 사운드의 수장 용감한 형제와 메인 프로듀서 별들의 전쟁이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낸 작품이다.
<후유증>부터 선보인 새로운 장르인 락댄스(ROCK DANCE)를 제아파이브(ZE:A FIVE)의 스타일로 녹여내어 그동안 표현했던 음악들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또다른 매력이 살아있는 곡이다. 새로운 장르인 락댄스(ROCK DANCE)를 <후유증>에 이어 ZE:A [제국의아이들]만의 대표스타일로 자리 잡게 하는 곡이다.
이별후의 슬픈 감성이 테마로 담겨진 곡으로 이별을 실감하지 못하는 마음과 이별후의 후회하는 마음을 락댄스(ROCK DANCE)로 표현해낸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감상 포인트이다.
<헤어지던 날>의 뮤직비디오는 음악에 상상력을 덧씌우는 영상의 연금술사이자 한국의 팀버튼이란 별명을 가진 김은유 감독이 맡아 누구나 한번쯤 꿈꾸었던 한편의 동화를 보는듯한 아기자기함이 담겨져 있다. 2월의 가장 추운날, 36시간의 올 로케 야외촬영 끝에 김은유 감독만이 할 수 있는 몽환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가 뮤직비디오 곳곳에 표현해 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