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를 이끌고 있는 엔소닉(N-SONIC)~!!!
또 다른, 또는 새로운 발전을 담은 미니앨범 Another Progress로 컴백~!!!
등장할 때 마다 강렬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어 모으던 엔소닉(N-SONIC)이 그동안보다 더 알차고 강력해진 미니 앨범 ‘Another Progress'로 9개월 만에 돌아왔다.
주목해볼 점은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엔소닉(N-SONIC)의 앨범에 대거 참여하며 그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는 것이다.
인스트루먼트를 제외한 총 다섯 곡의 트랙 중에 그 첫 시작으로, 2PM의 “Dangerous"를 작사, 작곡, 편곡하였고 GOT7의 ”그냥 오늘밤”과 “볼륨을 올려줘”에 작사가로 참여하면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JYP소속 작곡가 RYAN IM이 그의 팀과 함께 만들어 낸 감성 Urban 발라드 “Real Love”가 부드러우면서도 신선하게 다가오고, 바로 이어서 미디엄 템포의 Jazzy한 Urban 댄스곡인 “Reality”가 엔소닉(N-SONIC)의 한껏 올라선 음악성을 돋보이게 해준다.
이 후 이번 미니앨범 ‘Another Progress’의 타이틀 곡인 "BLACKOUT"이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해주는데, 이 곡은 무려 8명의 국내외 작사 작곡자들이 협업하면서 만들어 낸 팝 댄스 곡이다. 요즘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레트로한 느낌의 소스들이 강렬한 베이스신스와 함께 신나는 비트위에서 멋지게 어우러지면서, 사랑에 눈 먼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찌릿찌릿 전기가 통하는 느낌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이번에도 엔소닉(N-SONIC) 특유의 무대 퍼포먼스는 여전하지만, 칼 같은 군무와 함께 예전에 비해 훨씬 자유분방해진 안무 또한 눈여겨볼만 하다.
네 번째 곡은 태양, 동방신기, SHINee, Super Junior, 소녀시대 태티서, 휘성, SS501, 손담비, 김현중, 레인보우, 이준기, 서인국 등의 앨범에서 K-POP의 Trend를 이끌었던 수많은 히트곡을 선 보였을 뿐 아니라 빌보드와 영국차트, 일본 오리콘 차트등에서 여러 차례 상위권을 기록한 유명 작사가 겸 작곡가 Sean Alexander가 참여한 “Going Going"이라는 곡이다. 독특한 아프리칸 스타일의 리듬이 전체적으로 깔려있는 가운데 기억에 확실히 남는 메인테마 신스와 강렬한 Rock 사운드가 공존하는 이 곡은, 5살 때부터 음악을 시작해 현재 미국에서 밴드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겸 작곡가인 Drew Ryan Scott이 함께 참여했는데, 그 역시 동방신기, SHINee, Super Junior, 태양, A-JAX, Arashi, 소녀시대 태티서, Hannh Montana, Charice 등의 앨범에서 이미 낯익은 유명 작곡가이다. 특히 그는 이번 곡에서 백그라운드 보컬로도 참여하며 엔소닉(N-SONIC)의 목소리와 함께 멋진 앙상블을 이뤄내고 있다.
이번 미니앨범의 마지막 곡은 지난 2014년 SBS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의 OST에 수록됐던 “그리워요” 라는 발라드 곡인데, 이번 미니앨범을 위해 새롭게 편곡되어져 작년에 이 곡을 사랑했던 팬들의 기억을 새롭게 하고 있다.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또 다른 발전 (Another Progress)”을 하고 있는 엔소닉(N-SONIC)의 이번 미니앨범은, 좀 더 글로벌한 보이그룹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에 있어서 또 하나의 큰 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