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두준-서현진 먹방 대결, 식샤 스타일 총정리
- 6월 2일 OST 공식 음반 발매
- ‘비스트’ 양요섭-용준형, 서현진, 어반자카파, 잔나비 등 참여
그룹 비스트의 양요섭과 용준형, 어반자카파, 잔나비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한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연출 박준화, 극본 임수미, 이하 ‘식샤2’)의 공식 OST 음반이 발매된다.
2일 발매될 ‘식샤2’의 공식 음반은 같은 날 출시된 용준형의 ‘왜 모르니’를 비롯해 어반자카파의 ‘또 다른 너’, 잔나비의 ‘‘파라다이스’ 등 실력파 밴드들의 음악들이 실렸다.
또 여주인공인 서현진이 OST의 가창자로 나서 여성그룹, 밀크의 리드보컬 시절의 실력을 다시 뽐낸 ‘업앤다운’(UP&DOWN)도 삽입됐다.
극중 윤두준(구대영 역)과 서현진(백수지 역), 권율(이상우 역)의 묘한 삼각관계는 물론, 각 등장인물의 ‘먹방’에서도 장면의 몰입도를 최대한 끌어올려줬던 곡들이 고스란히 담긴 것.
음반 디자인도 접시를 본딴 원형을 기본으로 ‘대영과 수지의 식샤 스타일 대결’이라는 콘셉트를 담아 그들의 먹는 방법을 키워드로 정리 하는 등 ‘먹방 드라마’의 면모를 강조했다.
‘식샤2’의 노형우 음악감독은 “드라마 OST의 핵심 키워드는 ‘행복’이었다”면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한 입 먹는 그 순간 느끼는 행복감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먹방’ 신들에서의 음악이 가장 중심이 되는 요소라 생각했고 3~4분 이상의 긴 장면동안 특별한 대사 없이 먹는 연기와 음악으로 채우는 장면들에서 큰 역할을 해줬다”고 밝히기도 했다.
“‘먹방’이거나 코믹스러운 장면이거나를 떠나 내 안의 가장 순수한 사이드의 감성들을 꺼내려고 노력했다”는 음악감독은 “그런 느낌들이 시청자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