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에 성공한 '정동하', `슈퍼대디열` OST로 `록 폭풍` 몰고 온다!
- tvN 금토드라마 `슈퍼대디열` 타이틀곡 "Yolo Man"
- 이동건, 이유리의 삶에 대한 희망과 꿈을 노래하다.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의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tvN 금토드라마 `슈퍼대디열` (극본 김경세, 연출 송현욱, 제작 CJ E&M)의 첫 번째 OST "Yolo Man"으로 돌아왔다. "Yolo Man"에서 `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한 번 뿐인 인생이라는 의미를 가진 신조어. 밑바닥 인생을 살아가다 옛 연인인 차미래 (이유리 분)를 만나면서 새로운 삶을 향해 도약하는 '한열 (이동건 분)의 마음, 그리고 시한부 선고를 받고 딸아이에게 아빠를 선물해주겠다는 희망으로 살아가는 `차미래`의 마음을 대변하였다. 재활 의학이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힐링을 주는 메세지가 드라마를 통해 펼쳐지는 만큼 "다시 한 번 나를 바라봐...... 네가 바라던 꿈이 있잖아", "다시 한 번 나를 믿어봐, 절대 놓치지 않아" 등의 파이팅 넘치는 가사와 힘찬 스트링 사운드, 강한 비트가 특징인 곡이다.
드라마 음악감독이자 해당 곡의 작곡가인 '엄기엽'과 작사가 '김나영'의 작업으로 탄생한 이 곡은 기타 '이성열', 베이스 '박한진', 드럼 '신석철' 등 국내 정상급 세션들이 대거 참여하여 음악적인 퀄리티를 더욱 높였다는 후문이다. 이번 OST 제작 담당자는 "드라마 전반적으로 가족, 멜로 등도 강조되지만 삶에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에 힐링을 주는 메시지가 전해지는 만큼 음악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다."라며 "드라마 장면들과 잘 어우러지는 힘차고 희망찬 노래"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드라마에 삽입된 다른 OST들의 출시와 관련된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추후 공개될 OST에 대한 궁금증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