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베리타운에서 펼쳐지는 4일간의 릴레이 콘서트
백지영, 노브레인, MC 스나이퍼, 브로콜리 너마저 등 국내 최강 뮤지션 총 출동!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페스티벌'은 지난해 여름 10cm, 데이브레이크, 타루 등 국내 인기 뮤지션들이 참여해 신촌, 홍대, 대학로, 강남, 영등포에서 버스킹 콘서트를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킨 '오렌지 레볼루션 페스티벌'에 이어 모그인터렉티브가 주최하고 스무디킹이 후원하는 두 번째 음악 페스티벌이다. 백지영, 에일리, 브로콜리 너마저, Dok2 그리고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된 정진운(2AM) 등 인기 뮤지션들이 총출동, 6월 13일부터 4일간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에서 릴레이 콘서트로 진행된다. 더불어 공개되는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페스티벌'의 음원은 4월 18일부터 2주 간격으로 발매가 진행되며, 5차 디지털 싱글은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페스티벌 Part. 5]라는 이름으로 명불허전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백지영의 발라드 곡이 수록되어 발표된다.
백지영의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곡인 "그런 여자"는 아이유, 김범수, 김태우 등 많은 가수들과의 콜라보네이션으로 많은 앨범의 스테디셀러를 기록했던 랩퍼 겸 프로듀서 수호와 에일리, 씨스타, 유성은 등과의 앨범 작업으로 최근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허성진의 공동 작품으로 빈티지한 느낌의 리듬과 솔직한 가삿말이 돋보이는 R&B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얼마 전 결혼을 한 백지영의 마음처럼 사랑에 빠진 여자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곡으로 기존에 백지영이 불렀던 애절한 발라드와는 다른 사랑 노래답게 우유빛깔 달달 한 보컬을 한껏 끼얹은 느낌과 귓가에 속삭이듯 달콤하게 불러주는 것 같은 백지영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여기에 어쿠스틱 기타와 빈티지 드럼의 리듬위로 타고 흐르는 백지영의 보이스는 그 동안의 곡들에서 많이 보여주지 않았던 R&B의 느낌을 완벽히 소화하며 특유의 '비감(悲感)'을 유감없이 발휘해 새로운 느낌을 선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파워풀한 보컬로 주목을 받았던 백지영 코치의 제자 유성은이 직접 코러스를 자처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백지영의 "그런 여자"가 수록된 디지털 싱글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페스티벌 Part. 5]는 또 하나의 백지영표 명품 발라드 신화를 이어 나가며 페스티벌을 기다리는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