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 "Rock of Ages(만세 반석)... Hymns & Faith"는 에이미가 2005년 워드 레이블을 통해서 발표한 앨범으로, EMI CMG에서 디지털 음원으로 Re-mastering 하여 다시 출시하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에서도 일 수 있듯이 찬송가를 모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음반이라고 볼 수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1900년대의 뛰어난 찬송가들, 크게 알려지진 않았으나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찬송가들, 믿음의 노래들과 가스펠 송들을 모던 스타일과 팝 컨츄리 사운드로 듣기 편하게 어렌지한 상큼한 앨범이다.
예수님이 이끄신다면 어디든 가겠네, 그분과 함께라면 어디든 안전하네 라는 고백의 "Anywhere With Jesus"로 시작하여, '무거운 짐을 내려놓거라 내가 너를 이끄리라 나의 자녀야'라는 가사의 자신의 곡으로 이어지며,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찬송가들이 새로운 편곡과 상쾌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우리의 마음을 잔잔하고 편하게 그러나 강하게 터치하기 시작한다. 그녀의 남편이며 컨츄리 뮤직의 슈퍼스타인 빈스 길(Vince Gill)이 프로듀서로 기타리스트로(컨츄리 부문 최정상 기타리스트: 이 앨범에서도 그의 탁월한 핑거링과 그 독특한 음색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듀엣과 백 보컬로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 흔적들이 음악을 통해 여실히 나타난다.
"Joyful, Joyful...Jesus Loves Me...Rock Of Ages...O Master, Let Me Walk With Thee...Abide With Me...등 우리에게 늘 생생한 찬송가들이 에이미의 풍부한 표현력 있는 목소리와 창법에 실려 찬송가와 가치를 일깨워주며, 예수님께서 눈을 돌리라는 Turn your eyes upon Jesus에 이어서 싱글로 출시되자마자 수백만 장이 판매되어 CCM계를 놀라게 하여, 그녀의 이름과 함께 떠오르는 명곡 El-Shaddai가 팝 컨츄리 스타일로 재편곡되어 감동을 더해준다. 어떤 음반과 음악이 최고였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에게 최고의 음악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대답한 에이미처럼, 우리는 다 우리의 최고의 음악을 드릴 그분 "만세 반석"을 기다리고 기대한다.
엘 샤다이- 전능하신 하나님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함께 하신다. 에이미 그랜트가 믿음으로 노래하는 만세반석의 찬송들을 들으며, 우리의 믿음이 요동치 않는 영원한 만세 반석위에 다시 세워지기를 바란다. 또한 바라기는 이 음반이 국내의 여성 아티스트들에게도 새 힘과 믿음을 불어넣는 도전과 자극이 되어 에이미와 같은 훌륭한 여성 아티스트들이 더 많이 일어나고 세워질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이러한 훌륭한 앨범을 출시하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만세 반석... Rock of Ages....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