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LOOKUS) 지켜보는 모든 이들에게 기억될 첫 정규 앨범 [LOOKUS / White or Black]
조영훈 (Vocal), 이명주 (Bass), 윤성훈 (Drum), 신민영 (Guitar), 김경준 (Guitar) 5인조로 구성된 감성 락 밴드, LOOKUS의 대망의 첫 정규앨범은 전작 [Take my heart back],[기억해] 이 두장의 싱글 앨범을 지나 더욱 정갈해졌으며, 더욱 거칠어진 사운드로 애절하며 공감 가는 가사 그리고 멜로디, 잔잔한 사운드 뒤 숨겨진 마초적인 강렬한 사운드로 버무려 더욱 확고한 이들만의 사운드를 구축하고 있다.
폭넓은 색깔의 뛰어난 곡 구성으로 폭넓은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2CD 앨범은 이들이 얼마나 고민하고, 신중한 앨범 작업을 지나왔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총11곡의 LOOKUS 앨범은 White or Black 컨셉으로 나뉘어진 2장의 CD를 기꺼이 사용하여 그들의 앨범 색깔을 명확히 하고 있다.
[White CD] 일반남자, 일반여자라면 찾아오기 마련인 사랑, 이별, 그리움을 노래하는 발라드넘버를 담고 있다. 그 중 LOOKUS를 기억하는 모든 이들의 찬가 "기억해"와 아름다운 하모니를 녹여낸"Take my heart back"이 포함된 6곡을 수록하고, [Black CD] 거칠며, 무게감 있는 사운드로 이들의 에너지와 열정을 풍부하게 느껴볼 수 있는 곡들로 채워진 블랙시디에는 가슴속 답답함, 공허함으로 나를 말하고 싶은 이들과 똑같은 일상에 시달리는 무료한 하루를 벗어 던지고 단 하루라도 내 뜻대로 살아보겠다는 즐거운 외침이 담긴 5곡을 수록하여 [LOOKUS] 첫번째 앨범을 마무리한다.
너무나 많은 음악을 즐기고 듣고 받아들이는 현대사회에 2CD는 의미 없는 움직임일줄 모르나, LOOKUS가 대중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그마만큼 이 앨범에 얼마만큼 심혈을 기울이고 준비하고 또 준비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으로 이 앨범을 간직하는 모든 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