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랩퍼 스윙스가 대세남 서인국과 함께 들려주는 저돌적이고 거침없는 그 만의 프로포즈 "줄래"
한국 힙합계 최고의 트러블메이커이자 악동에서 이제는 명실공히 한국 언더그라운드 힙합계를 주름잡은 왕으로 우뚝 선 펀치라인킹 스윙스가 펼칠 다음 단계로의 작전은 이미 작년 11월 윤종신과 함께 발매한 싱글 [lonely]에서 부터 시작됐다. 도대체 당신은 이런 스윙스에 관해 무얼 아는가? 1. 펀치라인킹 : 그가 랩을 통해 이전에 없던 깊이 있는 말장난을 선보인 후 그는 아주 발빠르게 한국 힙합씬에서 자릴 잡았고 그 특유의 말장난을 펀치라인이라고, 그를 펀치라인킹이라 불렀다. 2. 태양, 윤종신, 지나, 버벌진트, 에일리, DJ DOC, 산이, 양동근 : 스윙스의 실력을 알아보고 언더그라운드 랩퍼인 스윙스에게 먼저 다가와 함께 작업하게 된 많은 유명뮤지션들. 3. 저스트잼 : 매회 매진을 시켜온 언더힙합공연브랜드 중 최고라는 수식을 듣고 있는 스윙스가 기획, 제작하는 공연. 그가 공연하는 모습은 처음 그를 맞이한 그 어떤 누구라도 집중하게 한다.
그리고 얼마전 오디션 참가자로 출전을 결정해 화제의 중심에 섰던 쇼미더머니 2, 일주일 만에 완성해 대한민국 힙합씬을 발칵 뒤집어 놓은 완벽한 퀄리티의 24트랙 믹스테잎, 발표 당시 세계기록이었던 500마디 랩 싱글까지!! 이렇듯 거침없는 독보적 행보를 보여온 스윙스가 이번엔 연예계 최고의 대세남으로 거듭난 서인국과 함께 새로운 시작의 도화선이 될 싱글 [줄래]를 발표하고 우리곁을 찾아온다. 브랜뉴뮤직이 준비한 상반기 최고의 작전명 스윙스의 "줄래"는 버벌진트의 "넌 내게 모욕감을 줬어", "이게 사랑이 아니면", 서인국의 "Broken" 등을 만든 프로듀서 Assarass와 스윙스가 의기투합해 완성한 곡으로, 90년대 Urban Soul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세련된 비트 위에 스윙스의 유니크한 플로우와 서인국의 매끈한 멜로디라인이 귀에 쏙 들어 오는 Urban HipHop 트랙이다.
이번 싱글의 뮤직비디오는 샤이니, 오렌지캬라멜, B1A4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며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디지페디가 연출을 맡아 색깔있는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는데, 특히 스윙스와 서인국의 마음을 동시에 뺐어간 아름답지만 위험한 여주인공역으로 NS윤지가 출연하여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그녀만의 매력을 선보이며 스텝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 노래로 스윙스를 처음 알게 되었다면 이제 당신은 이 곡을 듣고 이 타고난 천재 랩퍼의 예전곡을 찾아 듣게 될 것이다. 물론 추천해 줄 수 있지만 그것보다 그전에 한가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 그 작품들 역시 그가 보여줄 앞으로의 행보를 위한 서곡이었을 뿐이었다고 그리고 드디어 쇼미더머니 2가 끝나는 8월의 어느 날 브랜뉴뮤직과 스윙스가 준비한 완벽한 작전명 'Swings For The Ladies'가 펼쳐질 것이라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