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발라드 그룹 '고구마', 유쾌한 네 남자가 들려줄 색다른 이야기!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30일, 감성발라드 그룹 '고구마' 가 뜨거운 여름 더위를 책임질 싱글 앨범 [고구마... 네번째 이야기] 를 발표한다.
애절한 목소리로 대중들의 가슴을 녹이는 보컬그룹 '고구마' 가 지난 4월 발표했던 싱글 [고구마... 세번째 이야기] 이후 2개월 만에 네 번째 싱글 앨범 [고구마... 네번째 이야기] 를 들고 대중들을 찾는다. 오는 6월 30일 공개되는 싱글 앨범에서 '고구마' 는 기존에 지켜왔던 그룹의 이미지에서 발전을 거듭해 '고구마' 스러운 느낌을 유지 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목소리, 하모니, 작사,작곡 등 그간 알려져 온 '고구마' 의 음악적인 재능과 노래속 각자의 보컬속에서 유쾌함과 설레임을 발산하고 있다.
이번 더운 여름을 이겨낼 청량하고 달콤한 설렘을 담은 타이틀곡 "말해줘" 는 리더 '박호용' 이 작곡, 멤버 전체의 공동 작사 곡으로, 오랜 친구사이에서 어느날부터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연인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진심을 표현한 곡이며 나 가만히 너를 보고 있을 때면 언제나 행복해져, 나 사랑하는 너와 함께이고 싶은 걸 같은 순수한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모두가 따라 부를 수 있는 어렵지 않은 멜로디와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가사가 돋보이는 "말해줘" 는 , 여름 사운드 특유의 느낌이 음악 전반에 삽입되었으며, '고구마' 고유의 시원한 가창력과 화음을 더해 '고구마' 만의 여름 노래로 상쾌하게 완성되었다. 2015년 6월 30일. 한 여름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고구마' 가 선보이는 상쾌한 싱글 앨범 [고구마... 네번째 이야기] 와 함께 달달한 여름을 즐겨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