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스 앤 로지스' 매니저와 계약한 YB, 미국-영국 데뷔곡 "담배가게 아가씨" 영어버전 "Cigarette Girl"공개!
미국 록 음악의 대명사 '건스 앤 로지스 (Guns N' Roses)'의 매니저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미국과 영국 무대에 나서는 YB가 2014년 2월 첫 영어싱글 "Cigarette Girl"을 발표했다. 1억 5천만장 이상 음반을 판매하며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록 밴드 '건스 앤 로지스'의 최전성기를 매니지먼트했던 '더그 골드스타인 (Doug Goldstein)'이 YB의 매니저로 미국, 영국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더그 골드스타인은 평소 '건스 앤 로지스 만큼 매력적인 밴드를 만나면 다시 그들을 최고의 밴드로 만들고 싶다.'며 전 세계의 록 밴드들을 모니터하던 중 유튜브를 통해 YB의 라이브를 접했다. 그는 'YB는 기타 리프, 멜로디, 보컬, 연주까지 모든 것이 훌륭한 밴드다. YB의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마치 '에어로스미스 (Aerosmith)'와 '건스 앤 로지스'를 한국에서 만난 기분이었다.'며 YB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더그 골드스타인은 YB를 '지극히 한국적이며 에너지가 넘치지만, 섬세하고 서양적 이기도 한 매력적인 밴드' 라고 평한다.
YB의 첫 데뷔 싱글은 가요계의 대 선배 송창식의 대표곡 "담배가게 아가씨"를 영어버전으로 작업한 "Cigarette Girl"이다. YB의 정규 4집 '한국 락 다시부르기'에 리메이크 되었으며, 콘서트에서도 빠지지 않고 선곡되어 YB버전으로도 대중들에게도 이미 친숙한 "담배가게 아가씨"야 말로 한국의 대표 밴드로서 미국과 영국 시장에 정식으로 발을 내딛는 YB를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 곡이라는 미국과 영국의 관계자들의 적극 추천에 YB의 데뷔 싱글이 "Cigarette Girl"로 결정되었다. YB의 "Cigarette Girl"은 "담배가게 아가씨" 원곡에 담겨 있는 사랑, 웃음, 풍자 등 수 많은 감정을 그대로 살리고, 가사와 멜로디의 위트와 섹시함을 더욱 살린 편곡과 영어 가사 작업을 거쳐 다양한 애드리브와 에너제틱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곡으로 재탄생했다. 이 곡을 통해 미국과 영국의 팬들은 그 동안 서양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독특한 정서를 가진 "Cigarette Girl"을 접하는 즐거움을, 한국의 팬들은 원곡인 "담배가게 아가씨"와 영어로 리메이크 된 "Cigarette Girl"의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YB의 "Cigarette Girl"은 오는 2월 18일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 음원이 공개되며,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윤도현의 파격적인 모습이 담긴 "Cigarette Girl"의 뮤직비디오는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 후 오는 2월 27일 본편을 공개 하고, 미국과 영국 현지 라디오와 음악 전문 매거진 등을 통해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