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UP10TION)'과 놀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두 번째 미니앨범 [BRAVO! (브라보!)]로 컴백!
10인조 보이 그룹 '업텐션 (UP10TION)'이 숨겨둔 악동미를 공개하며 두 번째 미니앨범 [BRAVO!] 로 전격 컴백했다. [BRAVO!]는 '찬사, 갈채, 잘한다, 신난다' 등 긍정적인 감탄을 표현하는 이탈리아 어로 업텐션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노래와 퍼포먼스로 찬사를 받게 될지 기대하게 만든다. 10인 10색 개성과 매력으로 노래,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비주얼, 연기, 예능감 등 다방면에서 차세대 보이 그룹의 기대주로 부상하고 있는 업텐션은 연이은 앨범 활동으로 2015년 대세 신인 아이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 ALBUM : 히트 프로듀서 이기, 용배의 기대작 "여기여기 붙어라" 박창현, 김원 등 최고의 작곡가 참여! 틴탑 창조, 데뷔 앨범에 이어 업텐션에게 두 번째 곡 선사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여기여기 붙어라"는 에일리의 "Heaven",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 오렌지 캬라멜의 "까탈레나"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이기, 용배의 곡이다. 트랜디한 트랙에 개구장이 같이 통통 튀는 가사를 더한 세련되면서도 재미있는 곡. 또한, 멤버들의 개성있는 보이스와 재미있는 랩핑, 한 번 들으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후렴구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여자친구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는 남자의 마음을 노래한 "나두"는 동방신기의 "HUG"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Missing you" 등으로 잘 알려진 감성 작곡가 박창현의 곡으로 사랑을 확인 받고 싶어하는 남자의 심정을 일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상큼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 "불러"는 15& "사랑은 미친짓"의 작곡가 김 원의 세련된 네오 소울 댄스 (neo soul dance) 트랙으로 업텐션 특유의 프레쉬하고 트랜디한 느낌을 나타냈다. 마치 썸을 타며 일상생활에서 문자를 주고받는 듯 한 대화체의 가사가 위트 있게 표현됐다. 이번 앨범에는 틴탑 (TEEN TOP)의 창조가 업텐션의 데뷔 앨범에 이어 두 번째로 자작곡 "Party2nite"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에는 랩 메이킹과 보컬 디렉팅까지 맡을 정도로 애정을 담은 곡으로 한시도 몸을 가만히 둘 수 없게 만드는 신나는 댄스곡. "Party2nite"와 "Holic" 은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비트와 리듬이 돋보이는 Pop Dance 넘버이다.
▶ TITLE : 타이틀 곡 "여기여기 붙어라" 전세계적인 대세 힙합 장르인 래칫 뮤직을 업텐션 스타일로 재탄생
타이틀 곡 "여기여기 붙어라"는 업텐션의 장난끼 넘치는 악동스러움과 자유분방함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여기 붙어라"는 최근 세계적으로 팝 시장에서 대중을 사로잡고 있는 힙합 장르인 래칫뮤직 (ratchet music)을 업텐션만의 스타일로 재탄생시킨 곡이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리듬의 기존 래칫에 변화를 주며 빠른 템포의 리듬을 차용해 좀 더 신나고 강렬하게 느껴지는 곡이며,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랩 파트에 멜로디와 화음이 어우러지며 강렬함과 경쾌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머리부터 발 끝까지 자신감 넘치는 남자가 많은 남자들에게 둘러싸인 한 여자에게 적극적으로 대쉬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 PERFORMANCE : 강렬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유자재!
신개념 '10종 놀이' 퍼포먼스로 숨은 추억의 놀이 찾기!
업텐션은 "여기여기 붙어라"를 통해 10명의 멤버들을 활용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트레이드마크인 군무를 과시한다. 때로는 강렬함 힘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때로는 그루브한 리듬감을 통해 하나하나 춤 동작을 자유자재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여기 붙어라"에는 일명 '10종 놀이' 퍼포먼스가 있다. 고무줄놀이, 묵지빠, 쥐불놀이, 손에 전기 통하기, 퐁당퐁당 돌 던지기, 야구 등 업텐션 멤버 수만큼 다양한 놀이 10가지가 안무 곳곳에 녹아있다. 남녀노소 쉽게 추억을 떠올리며 즐길 수 있는 유쾌한 퍼포먼스로 숨은 놀이들을 하나씩 유추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10 명의 멤버가 펼치는 유쾌 발랄한 '10종 놀이' 퍼포먼스를 보는 것만으로도 함께 노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며 무대 위의 자유분방한 업텐션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 IMAGE CONCEPT : 더욱 진해진 업텐션의 10人 10色
업텐션은 데뷔 때 보다 훨씬 더 진해신 10인 10색으로 개성과 매력을 보여준다. 개인 컴백 스페셜 사진에는 귀여운 피규어나 만화책, 게임기 등 다양한 오락기구들과 함께 '키덜트 (Kidult)'의 매력을 고스란히 사진에 담아 데뷔 때의 모습과는 다른 매력을 제시했다. 땡땡이를 시도 하기 위해 담벼락을 잡고 열 명의 소년들이 기회를 엿보는 컨셉의 티저 사진에서는 틀에 박힌 규율로부터 벗어나 일상탈출을 꾀하는 소년들의 장난스러운 모습들이 무한 반복으로 움직이는 라이브 포토로 공개됐다. 멤버마다 담을 대하는 귀여운 표정과 악동꾸러기 같은 포즈들의 움직임이 눈에 띈다. 또, 자켓 개인 이미지와 단체 이미지에서는 라이브 티저 포토와는 다른 분위기로 등장했다. 담을 잡고 있거나 담을 뒤로 한 채 앉아서 카리스마 있는 눈빛을 비추며 확고한 다짐들이 묻어 나는 표정을 개인마다 선보였다.
▶MUSIC VIDEO : 시공간 넘나드는 영상 효과, 눈길을 사로 잡는 신기한 세상들
업텐션의 "여기여기 붙어라" 뮤직비디오는 데뷔곡 "위험해"의 강렬한 입체 퍼포먼스와 역동적인 군무의 움직임들을 다양한 효과를 통해 표현했던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과의 두 번째 만남이다.
홍감독은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소녀시대, 비스트, 투피엠(2PM), 일본 아이돌 AKB48 등 화제의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킨 장본인. 업텐션의 "여기여기 붙어라" 뮤직비디오는 10명의 멤버들이 넘나드는 신기한 세상들을 멤버들의 장난끼 가득 넘치는 연기와 컬러풀한 세트장으로 나타냈다. 일상 탈출을 꿈꿔온 악동꾸러기 10명이 업텐션의 비밀 아지트에서부터 시작되는 신비로운 일들을 영상으로 나타냈다. 픽셀 세상, 거꾸로 세상, 그림자 세상, 그레피티 세상 등 일상과는 다른 차원을 만나 자유롭게 노는 업텐션을 만날 수 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악동꾸러기들을 표현하기 위해 세트가 바뀔 때마다 재미있는 후반 CG 작업으로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재미를 더 했다.
▶ PLAN : 11월 27일 0시, 업텐션이 BRAVO!를 외친다! 9주간의 데뷔 활동에 이은 초고속 컴백! 인기 가속도 UP!
이번 앨범 [BRAVO! (브라보!)]의 첫 무대는 오는 26일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이며, 27일 0시 음원 공개, 30일 오프라인 음반이 출시된다. 11월 4주차부터 음악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열 명의 유쾌하고 발랄한 매력들을 펼칠 예정이다.
▶ BRAVO! (브라보!) TRACK LIST
1. "BRAVO!" (Composed by 서용배/ Arranged by 서용배)
BRAVO!는 장난꾸러기로 변신한 악동 업텐션의 알 수 없는 상상들로 가득 찬 머리 속과 움직임들을 신나는 비트와 멜로디로 나타냈다. 10명의 소년들이 호기심을 안고 새롭고 신비로운 세계의 문을 여는 듯한 모습의 Intro 이다.
2. "여기여기 붙어라 (Catch me!)" (Written by 이기, 용배, bluesun / Composed by 이기, 용배, bluesun / Arranged by 이기, 용배)
타이틀곡 "여기여기 붙어라"는 에일리의 "Heaven",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 오렌지 캬라멜의 "까탈레나"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이기, 용배의 곡이다. 트랜디한 트랙에 개구장이 같이 통통 튀는 가사를 더한 세련되면서도 재미있는 곡. 또한, 멤버들의 개성있는 보이스와 재미있는 랩핑, 한 번 들으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후렴구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여기여기 붙어라"는 최근 세계적으로 팝 시장에서 대중을 사로잡고 있는 힙합 장르인 래칫뮤직(ratchet music)을 업텐션만의 스타일로 재탄생시킨 곡이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리듬의 기존 래칫에 변화를 주며 빠른 템포의 리듬을 차용해 좀 더 신나고 강렬하게 느껴지는 곡이며,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랩 파트에 멜로디와 화음이 어우러지며 강렬함과 경쾌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3. "나두 (dito)" (Written by 박창현 / Composed by 박창현 / Arranged by 박창현, 김대운)
여자친구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는 남자의 마음을 노래한 "나두"는 동방신기의 "HUG"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Missing you" 등으로 잘 알려진 감성 작곡가 박창현의 곡으로 사랑을 확인 받고 싶어하는 남자의 심정을 일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상큼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4. "불러 (call me)" (Written by 김원 / Composed by 김원 / Arranged by 김원)
15&(피프티앤드) "사랑은 미친짓"의 작곡가 김 원이 만든 세련된 네오 소울 댄스 (neo soul dance) 트랙이다. 텐션이 들어간 코드전개, 세련된 EP연주, 레트로한 비트 등이 그루브함을 살리며 업텐션 특유의 프레쉬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극대화 시켰다. 마치 일상생활에서 문자를 주고받는 듯 한 대화체의 가사는 썸을 타고 있는 상대에게 자신을 어필하려는 남자의 마음이 귀엽고 위트 있게 표현됐다.
5. "Holic" (Written by Daniel Kim, 110403 / Composed by Daniel Kim, Hanif Hitmanic Sabzevari, Dennis DeKo Kordnejad, Pontus PJ Ljung / Arranged by Hanif Hitmanic Sabzevari, Dennis DeKo Kordnejad, Pontus PJ Ljung)
팝 댄스 곡인 "Holic"은 우연히 마주친 여자에게 푹 빠져버린 남자의 본능을 가사로 담았다. 자신도 모르게 빠져버린 그녀가 머리 속을 지배하고 온통 그녀 생각뿐. 뭔가에 중독된 듯 그녀를 향한 다급한 움직임이 멜로디에서도 느껴진다.
6. "Party2nite" (Written by 창조 (TEEN TOP) / Composed by 전상환, 창조 (TEEN TOP) / Arranged by 전상환, 박재민)
틴탑 (TEEN TOP)의 창조가 업텐션의 데뷔 앨범에 이어 두 번째로 자작곡 "Party2nite"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에는 랩 메이킹과 보컬 디렉팅까지 맡을 정도로 애정을 담은 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모두 함께 눈치 보지 말고 이 밤의 파티를 즐기자는 가사와 한시도 몸을 가만히 있지 못하게 만드는 비트,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신나는 Pop dance 넘버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