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잊지 못하는 한여름 꿈 같은 얘기'
써니힐 (SunnyHill) 정규 앨범 선공개곡 [그 해 여름] 발매!
써니힐 (SunnyHill)이 어느 여름의 뜨겁고도 풋풋했던 '첫사랑'을 노래했다. 2012년 겨울, 서정적인 멜로디와 추억이 떠오르는 노랫말이 담긴 "Goodbye To Romance"로 음원 강자의 입지를 굳혔던 써니힐이 이번에는 여름의 추억을 노래하는 "그 해 여름"을 발매했다. "그 해 여름"은 써니힐과는 여러 번의 작업으로 호흡을 다진 작곡가 KZ와 곰돌군의 합작품으로, Old Synth Pop 기반의 멜로디와 어우러진 네 멤버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순수하고 아름다웠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아름다운 가사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 봤을 법한 한여름처럼 뜨겁고도 풋풋했던 첫사랑의 추억을 불러 일으킨다.
이번 선공개곡에 이어 8월 중 발매되는 써니힐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은 팀의 청일점 멤버였던 멤버 장현의 프로듀서 전향으로 인한 팀 탈퇴 이후 ‘걸그룹’으로서 발매하는 첫 앨범으로, "두근두근", "들었다 놨다 (Love Actually)"부터 "Midnight Circus", "베짱이 찬가", "백마는 오고 있는가" 까지 '듣는' 음악과 '보는' 음악 모두에 강한 면모를 보였던 써니힐이 과연 어떠한 레퍼토리를 담아내었을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해 여름"의 뮤직비디오는 소녀시대, 시크릿, 인피니트 등 국내 대형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다수 연출한 영상 프로덕션 '자니브로스(ZANYBROS)'에서 연출한 영상으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장면들이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키고 있다. 써니힐 멤버들은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첫사랑의 추억을 연기하며, 곡의 가사처럼 '가슴 떨린 너의 손길'을 느꼈던 순간, 그리고 '생각해보면 웃음만 나는 순수했던 그 때 그 시절'을 따뜻하고 풋풋한 감성으로 그려내었다. "Goodbye To Romance"에 이어 다시 한 번 추억을 노래하는 써니힐의 정규 앨범 선공개곡 "그 해 여름"의 뮤직비디오는, 이처럼 따뜻한 연출과 멤버들의 소녀 감성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영상으로 완성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