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상, 지현우 주연의 JTBC 드라마 '송곳'
소장가치 200%, 고품격 드라마를 단단히 받쳐준 드라마 속 음악들이 담긴 송곳 Original Soundtrack 발매!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웹툰 '송곳'의 실사화로 뜨거운 주목을 받은 JTBC 드라마 '송곳'의 Original Soundtrack이 발매되었다. 총 14트랙으로 10곡의 연주곡과 4곡의 가창곡으로 구성되어 있는 송곳 OST는 뛰어난 실력으로 인정받는 일본의 오케스트라와함께 작업하는 등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준다. 또한 드라마에 대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컷들과 촬영현장의 화기애애한 모습들을 담은 미니포토북이 함께 있어 짧은 회차에 아쉬워하는 드라마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이번 송곳 OST에는 가장 처음 송곳 OST 곡으로서 공개되었던 박시환의 '외쳐본다'와 같은 곡을 발라드 느낌으로 편곡하여 신인가수 김찬이 부른 '외쳐본다(album ver.)'이 함께 수록되어, 드라마 인물들의 상황과 맞아 떨어지는 가사로 주목 받았던 '외쳐본다'의 두 가지 버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 속에서 푸르미 마트 노조활동의 불씨가 된 황준철 役의 슈퍼주니어 '예성'이 부른 '너무 그립다'와 새로운 OST의 여신으로 떠오르는 뛰어난 가창력의 디바 김연지가 부른 '내 사람' 역시 수록하며 OST의 구성을 완성했다.
또한 일본에서 녹음과 믹싱, 마스터링을 진행한 10곡의 연주곡은 기존의 어떤 OST의 음원보다도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마치 영화의 스코어 음악과 같은 완성도를 갖춘 연주 곡들은 한일 음악인이 이루어낸 콜라보레이션의 정점을 보여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