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20개 부문, 수상록앤롤 명예의 전당 헌액, 전세계 1억 2천만장 판매고, 록앤롤의 진정한 ‘보스’ 브루스 스프링스틴 The Essential Bruce Springsteen 대표 곡들이 총망라된 2CD 베스트 음반 (2 For 1)
최대 히트곡인 ‘Born In The U.S.A. 를 비롯 Dancing In The Dark’, ‘Glory Days’, ‘Born To Run’, 영화 ‘필라델피아’의 주제가 ‘Streets Of Philadelphia’ 등 총 37곡으로 그의 음악 여정을 집대성한 리마스터 2CD 베스트 앨범!
세계 최고의 권력자이자 뉴스메이커 1호는 미국 대통령이다. 그런데 이 미국 대통령 오바마 조차 브루스 스프링스틴을 가리켜 “난 아마도 대통령이지만 브루스 스프링스틴이야말로 보스입니다”라고 말한 건 유명한 일화다. 미국 내에서의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위상 또는 세계적 차원에서의 그의 존재감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알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2장의 CD로 재발매되는 [The Essential Bruce Springsteen]엔 37곡이라는 브루스 스프링스틴을 대표하는 거의 모든 명곡들이 수록돼 있다.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음악세계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요약본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인 셈이다.
기교를 전혀 부리지 않는 거칠고 투박한 보이스와 사운드, 그럼에도 인간미와 긍정적 세계관이 잘 내포돼 있는 이 아메리칸 록큰롤 ‘보스’의 작품집은, 1억 2000만장이 넘는 음반 판매고와 그래미상을 20개나 받은 ‘언빌리버블’한 기록의 소유자라는 화려한 외피보다 더 중요한, 세대를 불문하는 ‘살아있는 심장’, ‘꿈틀거리는 뜨거움’이란 매력으로 다가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