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메타, 동물원 김창기 “소울 다이브&우탄, 故 김광석 곡 완벽 해석” 극찬
관객평가단으로부터 '쇼미더머니2' 경연 중 최다상금인 '234만원' 획득! 소울 다이브&우탄 조합.
MC메타 "힘이 넘치고, 절실한, 미친 무대"
동물원 김창기 "故 김광석 곡, 힙합 장르로도 사랑 받아 기쁘다" 극찬!
국내 최초 시즌제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2'의 3차 경연에서 메타 크루의 소울 다이브와 우탄이 경연 최다 상금인 '234만원'을 획득하여 우승을 차지하며, '쇼미더머니2' Part 2 음원 발매의 주인공이 되었다. 크루 대표인 MC 메타가 극찬한 우승곡은 故 김광석의 "기다려줘"를 강력한 사운드로 재해석한 곡으로, 밴드 해리빅버튼의 보컬 이성수가 피처링을 통해 지원사격을 나섰다.
Mnet '쇼미더머니2' 3차 경연의 주제는 '콤플렉스'. 메타 크루의 무대 컨셉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놈놈놈)'으로, 소울 다이브&우탄의 "기다려줘"는 경연 주제인 '콤플렉스'를 '나쁜 놈' 컨셉으로 표현, 소울 다이브와 탈락 후 다시 부활한 우탄이 뭉쳐 4명의 래퍼와 이성수의 보컬, 대한민국 최고의 퍼포먼스 드러머 TJ까지 더해져 힘이 넘치고 절실한, 미친 무대를 보여주었다.
이번에 출시된 "기다려줘"의 프로듀싱을 맡은 MC메타는 "아주 강한 사운드의 편곡, 영화 '스카페이스'의 샘플링, 절묘한 원곡 리메이크로 메타 크루가 추구하는 ‘힙합의 재구성’이 잘 드러난 곡. '아직은 부족하지만 당신에게 다가갈 수 있게 기다려달라'는 "기다려줘"의 메시지가 '나쁜 놈'의 의미와 잘 부합되었고, 탑밴드 2에서 활약한 해리빅버튼 이성수와 오르부아 미쉘의 TJ로 인해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울 다이브와 우탄에 대해서는 "소울 다이브의 음악적 다양성은 한국 힙합의 경계를 넓힐 수 있고, 우탄은 향후 강력한 존재감을 지닌 래퍼가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동물원의 멤버이자 故 김광석의 "기다려줘"의 저작자인 김창기는 "광석이가 노래를 너무 잘 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주었던 감동이 끊이지 않고, 힙합 등 장르를 넘나들면서도 계속 사랑을 받는 것 같다"고 우승 무대를 평하기도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