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로 듣는 퍼포먼스, 눈으로 보이는 목소리 "I Miss You"
- 플러스(+) '마마무', 마마무 is 뭔들
'믿고 듣는 마마무' , '실력파 걸그룹', '메인 보컬만 4명' .
감사하고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이 수식어를 제대로 입증하는 곡으로 '마마무'가 돌아왔다. '프리싱글(Pre-Single)' 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1st 정규앨범 프로젝트를 시작한 '마마무'의 신곡 "I Miss You"는 실력파 걸그룹의 정점을 찍으며 새로운 찬사를 받을 준비를 마쳤다.
'마마무'에게 전작 "음오아예"의 성공은 다음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자칫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었던 터. 그러나 이를 보란 듯이 떨쳐내며 2015년 걸그룹 대전의 숨은 복병에서 2016년 걸그룹 판도를 흔들 진정한 승자로 거듭나는 발전을 보여줬다.
프리싱글 곡 "I Miss You"는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사운드로 시작해 덤덤한 4beat 피아노 반주에 멤버 각자만의 매력적인 보이스 컬러가 더욱이 선명하게 표현된 곡으로, 그리움으로 쌓여간 겨울밤 감성을 자극하는 마마무표 감성 R&B 발라드를 만들어냈다. 누구나 하는 이별을 덤덤하지 않게, 그러나 유난스럽지 않게 억누르며 절제하려는 듯한 감정과 그 속에 현란한 애드립 라인을 인상적이게 그려낸 이 곡은 자칫 진부해질 수 있는 소재인 '이별'을 일상 속 전체에서 느끼는 그리움으로 녹여내며 공감으로 시작해 감탄으로 끝나는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기존에 '마마무'가 보여줬던 발랄하고, 비글미 넘치는 모습과는 다르게 7개월의 공백기 동안 음악적으로 조금 더 어엿하게 성장한 모습을 오로지 음악만을 통해 담아내기 위한 마마무의 노력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은 정규 앨범 발매를 한달 앞둔 이 시점에서 프리싱글 곡으로 "I Miss You"를 선택한 이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