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천번제], [일천번제 경배와 찬양], [일천번제 성탄예물]에 이은 일천번제의 새로운 프로젝트.
- 찬양하는 음유 시인 나무엔과 함께 하는 2014년의 첫 찬양 "진실"
- 한국의 스티비 원더, 이기현의 피아노 독주곡으로 재해석된 "홍해를 건너다"
- 깊은 울림의 신예 첼리스트 이삭의 "진실" 첼로 독주곡 버전
- 소리의 마술사 최우재의 믹싱/마스터링과 신성 엔지니어 이성실의 녹음.
- 합창곡으로도 편곡되어 성가대에서도 부를 수 있는 "진실"
일천번제의 새로운 프로젝트, [월간 일천번제]. 2013년 갓피플 사이트 집계 결과 가장 많은 음반 판매량을 기록한 CCM 앨범인 [일천번제 경배와 찬양], 그리고 4위의 [일천번제] 앨범, 또한 근래 들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성탄 앨범인 [일천번제 성탄예물] 등, 한해 동안 세 장의 앨범이 모두 사랑 받으며 찬양 작곡가로 데뷔한 정성원 목사의 2014년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매달 한 곡의 싱글 음원을 내는 것을 계획하며 시작한 [월간 일천번제]. 그 첫번째 찬양이 발표되었다.
찬양하는 음유 시인 '나무엔'이 부르는 1월의 첫 찬양 "진실". 올 한해 동안 다양한 찬양자들의 목소리로 담겨질 찬양 릴레이의 첫 주자는 찬양하는 음유 시인 '나무엔'님이다. 그가 월간 일천번제 2014의 첫 찬양으로 부르게 된 곡은 "진실"이라는 찬양이다. 이미 두 장의 앨범을 통하여 소리 소문 없이 강한 여운과 울림을 남기며 아주 많은 성도들의 감동을 이끌고, 무엇보다 하늘 보좌에 계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아름다운 찬양을 드리고 있는 나무엔의 목소리가 간결한 피아노와 첼로 반주에 얹혀서 고스란히 담겨졌다. 진솔한 고백 가사를 너무나도 잘 표현해낸 나무엔의 보컬이 참 귀하게 들리고, 정성원 목사 자신이 작곡/편곡/피아노 연주하였기에 원곡자로서 표현할 수 있는 감정선을 최대한 잘 드러내었다. 장년층에게 특히 더 어필할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 라인, 언제 들어도 편안하고 평안한 나무엔의 에너지가 잘 조화를 이룬 찬양이다.
한국의 스티비 원더 이기현의 피아노 독주곡 "홍해를 건너다". 월간 일천번제에는 대표 찬양곡 한 곡과 한두 곡의 연주곡도 함께 발표될 예정인데, 1월의 연주곡엔 일천번제의 전담 프로듀서 겸 편곡자 이기현의 피아노 독주곡이 포함되었다. 일천번제의 데뷔 앨범 [일천번제]에 수록된 곡이고, 정성원 목사가 가장 아끼고 많이 부르는 찬양 중의 하나라는 "홍해를 건너다"를 이기현이 자기만의 해석으로 새롭게 연주하였다. 출애굽기 14장에 나타난 귀한 말씀을 그대로 담아내어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 주가 베푸시는 구원을 보라'라고 외치는 이 찬양이 이 연주곡에는 잔잔한 묵상처럼 담겨 있다.
깊은 울림의 신예 첼리스트 이삭의 첼로 독주곡 버전 "진실". 1월의 찬양 "진실"을 신예 첼리스트 이삭이 연주한 독주곡 버전도 담았다. 나무엔의 깊은 울림의 보컬만큼이나, 첼로 소리에서 오는 깊고 넓은 울림이 1월의 찬양 "진실"을 더욱 진실하게 표현하였다. 소리의 마술사 최우재, 떠오르는 신성 엔지니어 이성실 콤비의 마이더스 터치 일천번제의 2013년도 세 장 앨범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공로자인 최우재 감독과, 내슈빌에서의 화려한 경력을 마무리하고 귀국한 신성 엔지니어 이성실의 콤비 플레이가 월간 일천번제에도 함께하게 된다. 특히나 소리의 마술사 최우재는 보컬적으로 부족한 점이 많았던 정성원 목사의 첫 앨범을 리믹스하면서, 진정한 소리의 장인다운 면모를 극명하게 보여주었는데, 앞으로도 일천번제와 함께 하면서 놀라운 작업들을 보여주리라 큰 기대가 된다. 합창곡으로도 편곡된 "진실". 1월의 찬양 "진실"은 합창곡으로도 편곡되어 악보가 출시된다. 성가 합창 작곡가로 십 년 가까이 활동해 오고 있는 정성원 목사의 장점을 잘 살린 기획이다. 많은 교회에서 불려지길 소망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