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 Carl Philipp Emanuel Bach
오케스트라 : Berliner Barock Solisten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의 주요 멤버들로 구성된 최고의 앙상블!
베를린 바로크 솔리스텐 (Berliner Barock Solisten) - C. P. E. BACH CONCERTOS & SYMPHONIES II
기인이자 천재로 평가받는 칼 필립 엠마누엘 바흐의 첼로 협주곡 B플랫장조, 현을 위한 교향곡 G장조 등 수록!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 독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주요 멤버들로 구성된 실내악단! 원전연주의 전설, 베를린 바로크 솔리스텐 (Berliner Barock Solisten) 의 새 앨범 [C.P.E. BACH: CONCERTOS & SYMPHONIES Vol. 2].
전 세계에 수많은 바로크 앙상블이 존재하지만, 베를린 바로크 솔리스텐만큼 완벽한 원전 연주를 선보일 수 있는 앙상블은 드물다. 1995년 라이너 쿠스마울을 비롯한 베를린 필하모닉의 주요 단원들에 의해 창단된 이래, 17~18세기 바로크 음악 연주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왔다. “베를린 바로크 솔로이스트” 라는 이름에 걸맞게 모든 연주자들이 수석 솔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주하는 곡에 따라 다양한 시대의 악기를 현대적으로 변형해 연주한다.
이들이 가히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점은 이러한 유연성뿐만 아니라, 언제나 한결같은 연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원전 음악의 본고장 출신 솔리스트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원전 음악에 대한 식견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각에서 새로운 음악으로 해석해낸다. 그 결과 인위적인 “현대화”가 가미되지 않은, 현대적인 해석이 탄생한다. 베를린 바로크 솔리스텐은 이러한 특별한 작품 해석으로 14년이 넘게 전세계적으로 관객과 언론의 찬사를 받으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도쿄에서 베를린, 런던, 뉴욕으로 이어지는 콘서트마다 “솔로이스트”들은 깊은 인상을 남기며 점점 더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루체른 페스티벌 등 국제적인 클래식음악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활약하고 있다. 현재 이들의 활동을 기록한 다수의 CD가 발매되어 있다. 토마스 크바스토프, 크리스티네 셰퍼, 도로테아 뢰슈만, 엠마누엘 파후드, 알브레히트 마이어, 모리스 스테게르, 안드레아스 슈타이어 등 정기적으로 협연하는 유명 연주자들의 수준 높은 연주도 또 다른 인기의 비결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