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송라이터 로만티코[Romantico]의 첫 싱글 앨범 Ghost를 시작으로 자신만의 색깔있는 음악을 선보이며 활동한 로만티코(Romantico) 첫번째 미니앨범 [ROMANTIC&ROMANCE]. 로만티코는 8Tone의 작곡가 팀의 수장으로 SBS드라마 'Style', KBS드라마 '다함께 차차차' 등 다수의 OST와 슈퍼주니어 출신 한경의 대만 솔로앨범 타이틀곡 "Best Listener(Feat.Elva Hsiao)"를 작곡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는 작곡가이다. 이번 미니앨범은 실력파 보컬들이 많이 참여 하였는데 YOYO로 활동하고 있는 보컬그룹 비욘드의천희, 싱어송라이터 전창영, 재즈보컬 난아진이 참여하였다.
01. "내가 다 해줄게요"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프로포즈하는 달콤한 가사를 담고 있으며, 프로포즈, 청혼가로 제격인 노래이다.
02. "Ghost"는 세상을 떠난 사랑하는 연인을 그리워하는 곡으로 지금은 볼 수 없는 옛 기억을 추억하는 곡이다.
03. "저기요"는 로만티코(Romantico)가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가사를 썼다. 가진 것이 없는 초라한 청춘, 물질만능주의의 시대에 자신감을 잃어버린 우리... 첫 눈에 반한 그녀 앞에서 내세울 것 하나 없어 잃어 버린 자신감 때문에 말도 걸지 못하고 떠나 보내는 한번쯤 경험했을 만한 노래이다.
04. "꿈만 먹고 사는구나"는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우리들의 이야기의 노랫말로 레게와 소울이 잘 조화를 이룬 곡이다.
05. "Ghost"의 어쿠스틱 기타 버전으로 원곡과 다른 느낌의 편곡을 들을 수 있다.
06. "내가 다 해줄게요"의 피아노 버전으로 원곡과 다른 느낌의 편곡을 들을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