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인즈의 첫 싱글앨범 [소나기가 그치고 그대를 알았죠]는 리메인즈의 가장 사랑 받는 곡 "소나기"가 타이틀로 수록되어 작년 11월 발매된 첫 디지털 싱글 "니가 보고 싶다"라는 모던한의 곡도 함께 수록 되어 더 많은 감성을 선물하게 될것이다.
이에 첫 번째 싱글앨범 역시 그들이 여름 속에 겪은 수 많은 이야기들을 묶어 그들만의 색으로 잘 표현했다. 타이틀 "소나기가 그치고 그대를 알았죠"의 뜻은 수록곡의 주인공이 시련과 고독을 겪는 계절 여름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발견한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소나기"는 젊음과 희망의 계절 여름 어느날 잠시 내리는 소나기속에 갇혀 끝없는 갈등과 고뇌를 하다 소나기가 그치고 난 후 갈등과 고뇌 속에 발견한 그 가치의 진의를 찾아가는 가사와 비가 오는 그 계절을 연상케 만드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이 앨범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어려운 경재 난에도 밴드의 순수 제작비 마련 과정에 눈길을 끈다. 수익모델의 투명함으로 성공하기 어려운 부분 때문에 많은 아티스트들이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드를 그들의 순수 힘만으로 해결 해 냈다.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많은 아티스트들에게도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다. 또한 모든 이 앨범은 팬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완료 할 수 있었음으로 이 앨범은 팬들과 특별한 인연이 될 것 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