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리나의 전설, 대황하의 소지로, 국내 10년 만에 정규 음반 발매! 풍요로운 자연 속 생명과 에너지 전달하는 ‘오카리나의 숲’
‘대황하’ 의 인상적인 음색과 연주로 아직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오카리나 연주자겸 작곡자 소지로, 그가 10년만에 자신의 창작공간이자 연주공간인 ‘오카리나의 숲’을 주제로 한 음반을 국내 발표한다. 오카리나의 숲Ⅰ과 오카리나의 숲Ⅱ로 몇 년에 걸쳐 발표한 음반을 국내엔 2CD 형식으로 발표한다.
오카리나의 원국이라 할 수 있는 이탈리아에서 초청연주를 할 만큼 세계 정상급 오카리나 연주자로 활동하는 소지로는 연주자일 뿐만 아니라 작곡자 및 음반 기획자로도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대황하’ 뿐만 아니라 생명과 자연을 테마로 한 그의 음악작업은 많은 영화와 광고음악으로도 사용 되어 졌으며 일본 레코드 기획상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번 음반은 소지로가 직접 기획, 작곡하고 연주한 23곡의 곡이 두 장의 음반에 담겨있다. 특히 이번 음반은 오카리나를 중심으로 클래식 악기와 함께 연주한 곡들과 밴드악기로 구성된 곡 등 다양한 악기와 함께 어우러진 풍요로운 오카리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소지로는 이번 음반에서 오카리나의 숲이 전달한,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청량한 에너지, 웅장한 기운까지 전달한다. 트랙 제목들처럼 이번 음반은 오카리나의 숲이 전달하는 새소리, 메아리, 흙의 냄새, 바람의 소리, 별 밤의 이야기 등 아름답고 설레는 자연의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오카리나의 숲은 소지로의 고향마을, 히타치오미야시에 위치한다. 그의 고향 정부에서 소지로에게 제공한 자연을 소지로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가득 채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오카리나의 숲으로 돌아가면 인간으로서의 감성이 깨어나는 마음 편안함이 있습니다.
천천히 마음이 평온해져 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영혼이 되살아나기 시작합니다
-오카리나의 숲에서 SOJIR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