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첫 쿼터가 시작되었다.
2009년 2인조 프로젝트 힙합팀 레스피애비뉴의 프로듀서겸 랩퍼로 활동했던 '쟈코비(Jacoby)' 가 2014년 셀프 프로듀싱으로 구성된 솔로앨범을 가지고 나왔다. 작사,작곡,편곡,랩과 노래,아트웍 까지 소화해내며 1/4이라는 이름의 앨범으로, 그가 프로듀서로써 가지고있는 여러가지 색깔 중 한조각을 이번 EP앨범에 담아냈다.
또 그의 음악적 스팩트럼을 더 정교하게 표현해주기 위해 Drum JIM, Bass최인성, Piano박중훈, Vocal박수민, Guiter한요한 등 국내 블랙뮤직계의 최정상급 세션들이 트랙안에서 소리를 모았다.
01."B.O.Y (Because Of You)"
영화 라이프 오프 파이 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이곡은 간단한 악기 구성안에 쟈코비의 진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야심찬 곡이다. 다듬어지지 않은 그의 음색은 오히려 더욱 본질적인 소리로 그가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전해주는듯 하다. 꿈을 쫒아 쉴새없이 고민하고 좌절하는 우리 세대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는 이 곡으로 우리 세대에 위로가 되는곡을 만들고 싶었다는 그의 마음은 노래가 시작되는 순간 전해진 것같다. 또 후반부의 베이스 솔로는 따뜻하고 잔잔하게 마음에 울려퍼지며 쟈코비가 표현하고 했던 이 곡의 스토리를 더욱 단단하게 채워주는듯 하다.
02."Hold It (feat.Drummer JIM, 박수민)" 이 가사에 공감하는 우리는 과연 사랑할 자격이 있을까? 연인사이의 권태기를 적나라하고 직설적이며 과장하자면 추악하게까지 표현한 이 곡은 '쟈코비' 의 거친 랩과 박수민의 쓸쓸면서도 냉소적인 목소리가 대조를 이루며, 쉽게 표현 할 수 없는 감정을 잘 승화시켜주었다. 반복성이 짙은 진행속에 JIM의 다이나믹 넘치는 드럼과 묵묵하게 곡의 분위기를 지배하고 있는 베이스, 계속해서 의외성을 보여주는 피아노의 선율이 이 곡을 그루브를 완벽하게 끌어올렸다.
03.I "Got You (feat. Drummer JIM)"
[1/4] 앨범의 아웃트로 곡으로 '쟈코비' 자신의 음악에 관한 강렬한 열망과 영감을 준 이들을 향해 존경을 표했다. 힘들고 외로울때마다 흔들리지 않게 잡아준 이들을 향한 감사와 자신을 더 강하게 만들어준 많은 뮤지션들에게 바치는 헌정곡이다. 쟈코비가 원하는 사운드를 위해 한국의 퀘스트러브 JIM이 함께했다. 독보적인 JIM의 그루브와 쟈코비의 랩은 잘 맞물리며 스토리를 전개했다. 반복되어 흐르는 코러스라인, 그 위에 얹어지는 러프한 기타 사운드가 쟈코비의 강렬한 음악적 열망을 잘 표현해내고있다.
힙합을 기반으로둔 팝을 지향하는 그의 음악은 계속해서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연주자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그루브를 찾기 위해 노력중에 있다. 한가지 이미지의 뮤지션으로 기억되고 싶지 않다는 그의 모토아래 쟈코비의 앨범은 다양한 색깔로 계속 발매될 예정이니 어서들 이 핫한 아티스트 '쟈코비 (Jacoby)' 에게 모두들 주목하시길! .... ....